유통가, 장애인 및 소외계층向 공헌활동 ‘구슬땀’

2022.05.11 08:35:38

매일유업, 롯데제과, 아모레퍼시픽, BBQ, 피자헛 아웃백 등 다양한 활동 펼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장애인과 소외계층 등 우리 사회의 약자들을 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분주한 행보를 펼친 것으로 밝혀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달하는가하면 장애인의 날을 맞아서는 유관기관에 자사 제품을 기부하고 쪽방촌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모은다.

매일유업,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어버이날 선물 전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5월 가정의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4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지역내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락토프리우유와 생필품 세트 200개를 전달했다. 

독거,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매일유업이 이번에는 코로나로 급식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위해 자사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선물세트 200개와 마스트, 양말 선물 세트 200개를 전달한 것. 

매일유업 관계자는 “홀로 생활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덜 외로운 어버이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미약하나마 지역 어르신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롯데제과, ‘장애인의 날’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활동 전개

롯데제과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가게’에 꼬깔콘, 에어베이크드 등 제품 약 1120 박스를 기부했다. 기부 제품은 아름다운가게의 특별 판매전에 활용되며, 판매 수익금은 중증장애인의 IT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밀알복지재단’,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자일리톨, 말랑카우 등 제품 약 1,700 박스를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한 제품은 밀알학교 및 협력 기관과 관계된 300여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경기도장애인복지회에 기부한 제품은 (사)부천시 장애인단체 총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의 날 행사에 지원된다.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된 제품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전국 106개 장애인단체로 전달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용산 드래곤즈 등과 쪽방촌에 생필품 전달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일,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인 ‘용산 드래곤즈’ 그리고 서울역쪽방상담소와 함께 용산구 쪽방 주민들에게 칫솔, 치약, 샴푸, 라면, 간식, 면도기, 소독제, 살충제 등 3,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한 이날 활동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국민건강보험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용산경찰서,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코레일네트웍스, HDC신라면세점, HDC현대산업개발의 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용산구 동자동 새꿈어린이공원에 집결하여 준비한 선물을 직접 포장 후 전달하고 쪽방촌 일대에 대한 방역활동과 청소도 진행했다.

BBQ 올리버스, 어버이날 맞아 무료 급식 봉사 활동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7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 준비와 배식 준비, 거동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에게 식사 배달, 설거지와 조리장 청소, 다음날 쓰일 재료준비 등을 했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와 함께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 드렸다.

피자헛, 푸팟퐁커리 소스 저소득층 위해 푸드뱅크 기부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도 지난 4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산하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 2호점에 푸팟퐁커리 소스 1,450BG(Bag)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다양한 식문화 보급을 위해 온정을 나눴다.  

푸팟퐁커리 소스는 지난 2월 피자헛이 출시한 ‘푸팟퐁커리 피자’에 사용된 재료다. 얇고 바삭한 난에 푸팟퐁커리를 찍어 먹는 듯한 ▲씬, 기름에 튀기듯이 구워내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피자헛만의 시그니처 ▲팬, 담백하고 폭신한 에어도우로 푸팟퐁커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니아 등 3종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동남아의 맛을 선사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어린이 병원서 환아들에게 선물 전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도 어린이날을 맞아 전남대학교 어린이 병원과 신촌세브란스 내 어린이 병원 및 소아 병동 환아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아웃백의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아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450명의 환아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전달했는데, 
 
전남대 어린이 병원에서는 선물이 담긴 랜덤박스를 제작해 어린이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소아 환아 가족의 정서적 환기 및 치료 스트레스 경감을 위해 색연필과 같은 완구류를 전달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