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바셋 vs 메가커피’ 제주 먹캉스 한판 승부 눈길

2022.05.14 08:39:33

제주산 식재료 먹거리에 제주 매장 전용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 전문브랜드 폴 바셋과 메가커피가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에 디저트는 물론 제주도 소재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에이드를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들어갔다.

폴 바셋, 여름 맞아 제주 매장 전용 포함 에이드 5종 출시

먼저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김용철)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브랜드 폴 바셋은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청량한 에이드 5종을 출시했다. 

이중 3종은 전국 매장에서 선보이고 2종은 제주지역에 있는 2개 매장에서만 맛 볼 수 있다. 

이중 전국 모든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는 청정 자연 제주 땅에서 자란 레몬을 착즙해 만든 상큼한 ‘제주 레몬 에이드’, 진짜 자두의 상큼한 맛을 담은 퓨레에 톡톡 씹히는 복숭아 과육이 특징인 ‘자두 에이드’, 달콤한 복숭아 과육과 탄산수가 조화로운 ‘복숭아 에이드’ 등 3종이다.

또 제주지역 2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는 파란 제주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주 레몬 에이드’와 제주의 석양을 담은 ‘제주 선셋 레몬에이드’는 제주산 레몬을 착즙해 만든 레몬에이드로 상큼한 맛과 함께 눈길의 사로잡는 색감이 특징이다.

한편, 폴 바셋은 현재 전국 1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6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다. 


메가커피, “올 여름 제주 특산물 먹캉스 어때요?”

또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는 곧 다가올 여름을 맞아 제주의 맛과 향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신메뉴를 제안했다. 

올 여름 신메뉴는 ‘제주레몬 망고 스무디’, ‘제주당근 오렌지 티플레저’, ‘우도땅콩 바나나 쉐이크’, ‘제주당근 에그마요 샌드위치’, ‘현무암 돌빵’ 등 총 5종이다. 

제주 방언인 ‘마시멍(마시며)’과 ‘머그멍(먹으며)’ 컨셉 아래 레몬, 당근, 우도 땅콩 등의 제주 특산물을 활용하여 신선함과 건강함을 담았으며, 일상에서도 여행지의 추억과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제주레몬 망고 스무디’는 망고 스무디에 비타민C가 풍부한 제주 레몬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업그레이드해 갈증 해소에 제격이고, 제주 당근과 오렌지 과즙의 조화가 일품인 ‘제주당근 오렌지 티플레저’는 루이보스 젤리를 넣어 씹는 재미까지 더한 티블렌딩 음료다. 

또 ‘우도땅콩 바나나 쉐이크’는 고소한 우도 땅콩과 달콤한 바나나의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든든한 포만감으로 건강하게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다. ‘현무암 돌빵’은 오징어 먹물을 활용한 블랙 퀸아망으로, 달콤한 크럼블이 듬뿍 올라가 마치 제주 현무암을 연상케 한다. 

또한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메뉴도 선보였다. 

먼저 ‘제주당근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소라빵에 제주 당근과 에그마요 속을 가득 넣은 메뉴로,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단한 식사 대용식으로 제격이고, 

‘콘참치마요 샌드’는 콘샐러드와 참치샐러드 사이에 딸기잼이 더해져 더욱 풍부해진 맛을. 또 ‘햄앤치즈 샌드’는 빵 사이에 햄과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마치 제주를 여행하는 듯한, 여름 휴양지의 먹캉스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맛은 기본이고 소비자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커피는 여름 신메뉴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신메뉴 세트 할인, 썸머 제주왕, 페이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커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