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2℃
  • 구름많음강릉 15.7℃
  • 구름많음서울 17.9℃
  • 구름많음대전 19.3℃
  • 구름많음대구 22.1℃
  • 구름많음울산 17.5℃
  • 흐림광주 19.5℃
  • 맑음부산 17.9℃
  • 흐림고창 15.7℃
  • 흐림제주 16.1℃
  • 구름많음강화 14.6℃
  • 구름많음보은 18.6℃
  • 구름많음금산 18.7℃
  • 흐림강진군 17.2℃
  • 구름많음경주시 19.1℃
  • 맑음거제 16.5℃
기상청 제공

‘가격할인에 무제한 새우..’5월을 여는 이벤트 모음

유통가, 다양한 프로모션 앞세워
황금연휴 소비자 잡기 안간힘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패션 등 유통업계가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아 자사 제품 가격할인이나 무제한 새우 요리 제공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열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에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대규모 실직 사태와 소득 양극화 심화 등 가뜩이나 얄팍해진 주머니에다가, 값 비싸기로 세계 톱을 달리는 먹거리 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형편에서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탐앤탐스몰 가정의 달 맞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는 자사몰에서 상품 할인 및 텀블러 무료 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이드 텀블러 시리즈와 쏘우 텀블러 시리즈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나만의 문구를 무료로 각인할 수 있다. 각인은 최대 30글자가 가능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글씨체 선택이 가능하다. 자사몰에서 주문할 경우 이벤트 기간에 한해 배송료가 무료다. 

더불어 홈카페 관련 머신류도 자사몰에서 할인 판매한다. 파드 머신, 반자동 머신, 그라인더가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유러피안 커피 머신 브랜드 ‘아스카소(ascaso)’와 ‘라피콜라(LA PICOLLA)’의 프리미엄 홈카페 머신류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머신류를 구입하면 탐앤탐스 로스팅 원두가 함께 증정된다.

CJ푸드빌,  “빕스에서 새우 무제한 즐기새우!”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봄 신메뉴로 ‘새우 파라다이스’를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객 이용 행태와 관심사, 언급량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가정의 달에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연중 ‘씨푸드·해산물’ 검색량이 4~5월에 폭증하고, 이중 ‘새우’가 압도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에 착안해 ‘새우’를 주요 식재료로 선정한 것. 또한, 호불호가 없는 인기 새우 메뉴와 함께 BBQ, 상큼한 봄 샐러드 등을 알차게 구성해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먼저, 새우 메뉴로는 오동통한 새우와 각종 채소, 소시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릴드 슈림프 플래터’, 바삭하게 튀긴 새우와 새콤달콤한 레몬 크림으로 감칠맛을 더한 ‘레몬 크림 슈림프’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스페인 지중해 새우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종일 즐길 수 있다. 

빕스 관계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날 등에 소중한 사람들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다채로운 새우 요리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빕스는 고객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우해 ‘고객 안심 서비스’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테이블 간 간격을 최소 1m 이상으로 조정하고, 샐러드바에 비닐장갑, 일회용 식기 등 일회용품을 ‘한시적’으로 비치했다. 

버거킹, 인기 와퍼 3종 대상 2개 7000원 프로모션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에서는 5월 3일까지 인기 와퍼 3종 중 2개를 7천원에 제공하는 ‘킹스초이스(King's Choic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3종 와퍼는 통새우와퍼, 치즈와퍼, 와퍼다.

통새우와퍼 단품 정가는 6,900원, 치즈와퍼 단품 정가는 6,500원, 와퍼 단품 정가는 5,900원으로 종류와 관계없이 개당 3,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피자알볼로, KT와 멤버십 제휴 ‘15% 할인’ 행사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KT와 멤버십 제휴를 체결, 5월부터 전 고객 대상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피자알볼로 온라인 회원 선결제 주문 시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 할인은 피자알볼로의 자체 주문 사이트(PC, 모바일웹·앱)을 통해서 적용이 가능하다.
 
할인은 사용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1일 1회 사용 가능하며 세트 메뉴를 제외한 모든 메뉴에 할인 적용되고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시대 맞아 다양한 편의점 이벤트 진행


이밖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U와 미니스톱 전국 가맹점에서는 제로페이 지역상품권으로 결제 시 할인 및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CU는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결제 금액의 5%를 할인하고, 미니스톱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000원 이상 결제 시 미니스톱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전국 이마트24에서는 ‘비플제로페이’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이마트24에서 삼각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을 비플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20%를 돌려준다.

또한 서울 지역 GS25에서는 4월 30일까지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도시락 또는 조리면 구매 시 비타500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로페이 및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오뚜기밥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현재 전국 5대 편의점에서는 제로페이 및 제로페이 연계 지역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제로페이 지역상품권은 새로 만들어내야 하는 지류 상품권이나 실물 카드와는 다르게 모바일로 충전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지급 절차가 간편하고,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서 관리도 편리하다. 

유니클로, 7일까지 ‘홀리데이 위크’ 진행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5월 7일(목)까지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기 좋은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을 기간한정가격에 선보이는 ‘홀리데이 위크’를 실시한다. 

먼저, 휴대가 간편해 일교차가 큰 날씨에 유용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포켓터블 UV-CUT 파카’를 포함해 여성용 ‘에어리즘 소프트 레깅스’, 남성용 ‘DRY-EX크루넥 반팔 티셔츠’ 등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에슬레저 웨어 아이템들을 기간한정가격에 선보인다. 

여성용 ‘와이어리스 브라 뷰티 라이트’를 비롯한 인기 이너웨어와 라운지웨어도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되며, 남성용 ‘감탄 팬츠’를 비롯해 비즈니스웨어부터 캐주얼까지 멀티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들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행사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천원 상당 온누리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 ‘패밀리 위크’ 실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도 5월 14일까지 다채로운 아이템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패밀리 위크'를 실시한다. 

특히 가성비로 지유를 대표하는 실속있는 패션 아이템들은 2주 내내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폭신하고 말랑말랑한 쿠션감과 안정적인 착화감을 자랑하는 ‘마시멜로 펌프스’ 라인 제품은 19,900원에, 또 다양한 실루엣의 남성용 치노 팬츠는 5천원 할인된 14,9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이너웨어에 브라컵을 부착해 실내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하는 브라필 제품과, V넥 또는 크루넥 등의 디자인으로 3개가 1세트인 베이직 남성 이너웨어 세트도 모두 2천원 할인된 12,900원에 판매한다.

지유 패밀리 위크는 GU 롯데월드몰점과 GU 롯데몰 수지점, GU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 3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GU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실시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