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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사이다에 한라봉칠러..더위 사냥 음료의 '유혹'

식음료업계, 성수기 맞아 색다른 음료 앞세워 소비자 저격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본격 여름철을 앞두고 무더위와 갈증해소에 도움을 줄 다양한 음료 신제품 출시 열기로 뜨겁다. 

다소 이색적인 과일 맛 사이다부터 제주 한라봉을 활용한 음료, 또 빙수인지 음료인지 정체성이 애매모호한 쉐이크에다 건강 기능성을 강화한 유산균 음료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서고 있다.

짜릿한 사이다에 상큼한 과일 향...해태htb, ‘과일사이다’ 출시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톡 쏘는 탄산음료에 상큼한 과일 향을 담은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를 선보였다. 

사이다에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컨셉트의 탄산음료로, 색소 없는 투명한 과일 향의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콜라나 사이다 수준의 강한 탄산으로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천연 향이 주는 신선한 과일 맛을 느끼면서 탄산음료의 짜릿하고 톡 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키위, 파인애플, 체리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패키지 또한 싱그러운 과일이 꽉 들어찬 디자인에 둥근 형태의 페트(PET)로 제작해 상큼함과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맛으로 최근 카페에도 입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태htb 관계자는 “과일사이다는 달콤한 사이다 맛에 질린 소비자를 위해 기획된 제품”이라면서 “2018년 출시돼 작년 한해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갈배사이다’의 명성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제주 농가 재배 ‘한라봉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더워진 날씨에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청정 제주의 특산품 한라봉을 사용한 ‘한라봉 칠러’를 선보인다. 오는 28일부터 9월 29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겨울 과일인 한라봉은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과일로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도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우유 쉐이크 이을 쉐이크 3종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에서는 ‘사르르 우유 쉐이크’ 후속으로 쉐이크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사르르 우유 쉐이크’는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한 순수 우유 쉐이크로, 바닐라 향이 강하고 텁텁하게 느껴졌던 기존 제품에 비해 산뜻하게 마실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우유 쉐이크를 활용해 커피, 딸기, 팥절미 등 다양한 맛을 더해 1인 빙수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사르르 커피 쉐이크’와 ‘사르르 딸기 쉐이크’, ‘사르르 팥절미 쉐이크’ 등 3종으로 출시됐다.

하루 한 팩으로 장 건강을..롯데푸드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파스퇴르 쾌변의 품질 기술로 만든 유산균 음료 ‘상쾌화이버’를 선보였다. 락추로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장 건강 유산균 음료다.

이 음료의 핵심 성분인 락추로스(lactulose)는 장 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아 저칼로리 감미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상쾌화이버 한 팩에는 락추로스가 3,000mg 함유돼 있다. 같은 양의 쾌변 요구르트와 비교하면 4배 수준이다.

또한 한 팩에 식이섬유 7000mg도 넣었다. 이는 여성 1일 충분섭취량의 35%를 충족하며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식이섬유는 제7의 영양소로도 불리지만 육류 위주 식습관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상쾌화이버는 식이섬유 고함유로 현대인의 장 건강을 생각했다.

멀티비타민이 함유된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식사 후 후식으로 적당하고 125ml 소용량으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데다, 상온 보관으로 휴대성도 좋다.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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