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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영상에 덕후 공모..별별 소비자 소통법 ‘눈길’

자유 주제 영상 공모에 대학생, 주부 마케터&서포터즈 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최근 다양한 방식을 동원해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나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자유 주제의 아무 영상을 공모하는가하면 영업 및 홍보에 앞장설 마케터 및 서포터즈 모집에 나서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소비자와 교감 나누기에 힘을 쏟고 있다.  

업체들의 이 같은 행보는 이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회사나 제품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 우호적 관계 형성을 통해 지속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편이라는 평가다.  

‘탐탐 덕후 모여라!’...탐앤탐스 20기 탐리포터 모집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16일까지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20기 ‘탐리포터’를 모집한다.  

2014년부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탐리포터’는 탐앤탐스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회사 소식을 누구보다 먼저, 정확하게 전달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탐리포터는 다양한 커피 문화를 체험해보고,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은 콘텐츠기획(기획, 영상)과 콘텐츠 운영(일반)의 2개 분야로, 기획 분야에서는 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미션을, 또 콘텐츠 운영 분야에서는 탐앤탐스의 마케팅과 관련한 각종 미션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탐리포터는 지원자 중 100명을 선발해 사전미션을 진행, 최종 탐리포터로 선발된 인원은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5개월 동안 탐앤탐스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들을 발행하게 된다. 이번 20기 탐리포터는 총 20명이 선발돼 탐앤탐스 신메뉴와 이벤트를 활발히 알릴 예정이다. 

탐리포터에게는 일상 속에서 좀 더 자유롭게 탐앤탐스 커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탐앤탐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탐 선불 충전카드가 제공된다. 

또한 매달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티켓이 주어지며, 최종 우수활동자에게는 마이탐 금액권 등의 보너스 혜택을 제공한다. ‘탐리포터’로 활동하고 싶다면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 접속해, 지원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아무 영상이나 일단 찍어’…피자알볼로, 아무영상 공모전 진행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에서는 전 연령 고객층을 대상으로 ‘아무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타이틀에 맞게, 브랜드를 재밌게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영상이라면 완성도에 관계 없이 어떠한 영상이라도 공모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이벤트다.
 
영상은 최근 송출된 TVCF에 나온 멘트인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또는 ‘이것이 피자, 알볼로’로, 둘 중 하나의 주제를 택해 자유롭게 제작한 후 이메일 또는 본인의 SNS 계정에 #알볼로아무영상 해시태그와 함께 등록하면 출품이 완료된다.
 
출품작 중 참신한 영상을 제작한 1등 수상자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피자알볼로 상품권이 증정되며, 2등과 3등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공모 기한은 오는 28일까지로, 수상자는 9월 7일 피자알볼로 홈페이지와 SNS,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및 주부 대상 ‘그린스푼’ 모집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8기를 오는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소문난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부터 운영중인데, 이번 회차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일반전형이 12명, 영상 및 디자인 전형이 3명이다.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 대상이며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9월부터 6개월간 SNS 콘텐츠 제작, 트렌드 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 팀 프로젝트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월별 활동비와 롯데푸드 제품, 위촉장 및 수료증, 서포터즈 명함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또 월별 우수자, 최종 활동 우수팀/우수자 상장 및 상금도 지급한다. 

무엇보다도 식품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실무진의 마케팅 강의와 인사팀을 포함한 임직원 간담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원데이 쿠킹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등도 예정돼 있다.

지난 모집에 이어 이번에도 온라인 화상면접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올해 상반기부터 코로나19 영향으로 히든서포터즈 면접을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했다.

더불어 식품과 SNS에 관심이 많은 주부를 대상으로 한 ‘그린스푼’도 함께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히든서포터즈와 마찬가지로 8월 23일까지며, 9월부터 6개월간 자사 제품 체험 및 온라인 마케팅 활동, 제품 시식 평가 등에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도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대학생 및 주부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각각의 모집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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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