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 맑음동두천 -4.5℃
  • 구름조금강릉 -0.3℃
  • 맑음서울 -1.8℃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0.7℃
  • 맑음울산 0.1℃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0.6℃
  • 맑음고창 -2.3℃
  • 구름많음제주 5.5℃
  • 맑음강화 -0.8℃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1.8℃
기상청 제공

모델 발탁에 CF·화보 컷..별별 스타 마케팅 ‘눈길’

채종협, 최희진, 송지효 등 패션·식음료업체 새 모델로 낙점
매일유업 박세리, 미즈노 이다영 후원, 소다 조윤희 화보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스포츠화, 패션, 슈즈 업체들이 8월 4주차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스타 마케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은 물론, 회사와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유통가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골프 스타 박세리를, 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버스’는 배우 송지효를 브랜드를 대표할 새 뮤즈로 각각 발탁하는가하면, 축구화 제조기업 한국미즈노는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다영 선수에 대한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고,   

또한 슈즈 브랜드 '소다'는 배우 조윤희, 패션 브랜드 한세엠케이는 라이징 스타 채종협과 최희진을 발탁, 시크한 매력의 화보를 각각 공개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박세리 광고 컷 공개..."코로나로 지친 국민 건강 응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는 브랜드 모델 박세리의 건강미 넘치는 CF 촬영을 지난 13일 마치고 관련 컷 중 일부를 공개했다. 

이는 그 어느 때보다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1997년 외환위기 시절(IMF 구제금융) 골프 국민영웅 박세리의 새 광고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함이다. 

새 디지털 광고는 유튜브 및 SNS등을 통해 9월 초 공개될 예정이며, 매일유업은 LPGA 통산 25차례나 우승한 박세리의 1등 이미지를 활용해 셀렉스를 1등 단백질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고, ‘세리프로틴’으로 소비자에게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 박세리는 운동과 함께 근육 건강을 위해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주제를 전달함과 동시에, 한 방송사 프로그램에서 흙 포대 20kg을 가뿐하게 들며 근력을 과시했던 근육 자신감을 뽐내며 건강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소버스, 전속 모델로 송지효 발탁

한국 솔가의 15년 노하우로 탄생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는 최근 전속 모델로 배우 송지효를 발탁하고 첫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서 송지효는 평소의 건강하고 상큼한 미소를 선보이며, ‘소버스’ 브랜드만의 건강함을 보여줬으며, 회사 측은 그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몽모랑시 타트체리 38.8’은 물 없이 섭취 가능한 스틱젤리로, 특히 20g 한 포에는 씨앗과 줄기를 제거한 몽모랑시 타트체리 38.8과 분량을 담아 새콤한 타트체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이지컷 방식을 적용해 쉽고 깔끔한 개봉이 가능하다.

한국미즈노, 월드클래스 세터 이다영과 2년 연속 후원 계약 체결 

글로벌 스포츠 전문 브랜드 한국미즈노는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다영 선수(25)와 2년 연속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미즈노는 스포츠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후원을 진행 중인데, 이다영 선수를 위해 반발력을 극대화시킨 배구화 ‘웨이브 라이트닝 네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웨이브 라이트닝 네오’는 미즈노 에너지 코어와 부티형 니트 업퍼로 점프력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으로, 점프를 완벽하게 서포트하는 것은 물론, 민첩한 방향 전환에도 흔들림 없이 동작 연결을 도와 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향상시켜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소다, 팔색조 매력 조윤희의 ‘2020 F/W 화보’ 공개


컨템포러리 슈즈브랜드 소다(SODA)는 본격적인 가을시즌을 앞두고 전속 모델인 배우 조윤희와 함께 상반된 팔색조 매력이 돋보이는 ‘2020 F/W 화보’를 지난 25일 공개했다. 

곧 다가올 가을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소다의 이번 화보에서 조윤희는 슈즈로 포인트를 줄 수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대로 소화해내며, 주목도 높은 화보를 완성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소다의 2020 F/W 화보는 ‘나를 편안하게 하는 슈즈 VS 나를 돋보이게 하는 슈즈’를 컨셉으로 캐쥬얼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스니커즈 스타일링과 클래식한 모던 시크룩에 어울리는 드레스화 스타일링을 동시에 선보여 대비가 명확한 상반된 매력을 담아냈다.

또한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신 패션트렌드도 다채롭게 선보였다.

한세엠케이 버커루, ‘라이징 스타’ 채종협, 최희진 모델 발탁


같은 날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프리미엄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도 하반기 F/W 전속모델로 떠오르는 신예 배우 채종협과 최희진을 새롭게 발탁했다.

이중 채종협은 올해 초 인기리에 방영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실력 있는 훈남 투수 유민호 역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우월한 비율과 깊이있는 눈빛으로 버커루의 빈티지한 데님 아이템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해냈다는 후문이다. 

또한, 플레이리스트의 인기 웹드라마 ‘최고의 엔딩’에서 청순하고 당찬 고민채 역으로 사랑을 받은 최희진은 버커루 전속 모델로서 이미지를 변신했다. 최희진만의 고혹적인 매력으로 화보의 완성도를 더하며 새로운 뮤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