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 맑음동두천 19.5℃
  • 흐림강릉 10.0℃
  • 맑음서울 19.9℃
  • 흐림대전 15.5℃
  • 대구 10.3℃
  • 울산 9.9℃
  • 광주 12.1℃
  • 부산 10.2℃
  • 흐림고창 13.2℃
  • 제주 12.9℃
  • 맑음강화 16.4℃
  • 흐림보은 14.7℃
  • 흐림금산 14.2℃
  • 흐림강진군 11.3℃
  • 흐림경주시 9.9℃
  • 흐림거제 10.0℃
기상청 제공

커피전문점 소비자 공략 별별 승부수 '눈길’

탐앤탐스, 투썸, 이디야, 폴바셋, 빽다방 등 고객유치 출사표
음료·베이커리·요거트 등 신메뉴에 드라마 제작지원 등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본격 가을시즌을 맞아 커피전문점들이 다양한 승부수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신메뉴를 선보이거나 MZ세대와의 소통강화를 겨냥한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서는 등 고객 유치를 향한 승부수를 띄운 것. 


토종 커피집 탐앤탐스는 요거트 제품군 강화를, 투썸은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ppl), 이디야커피는 비엔나커피로 익숙한 ‘아인슈페너’ 3종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나섰고, 

폴바셋에서는 청명한 가을날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밀크티와 진한 풍미의 베이커리를,  더본코리아의 빽다방은 할로윈시즌을 겨냥한 반전매력의 ‘귀묘한스무디’를 각각 선보이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름의 승부수를 던져 그 향배에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 요거트 메뉴 제품군 대폭 강화 소비자 공략


탐앤탐스는 최근 간편식 인기가 높아지면서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요거트 베이스 식품의 소비가 늘고 있는 추세를 겨냥, 별별 요거트 제품군을 대폭 강화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그릭 요거트를 비롯해 스무디, 아이스크림, 파우더에 콜라겐 함유 제품 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것. 

이중 최근 출시된 콜라겐 요거트 스무디 레볼루션은 음료 속에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비타민C를 첨가한데다가 석류, 망고패션 등의 과일도 취향에 맞춰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 그릭 요거트는 인공 첨가물 없이 1등급 원유와 덴마크산 유산균을 사용하여 발효부터 숙성, 유청 제거까지 21시간에 걸쳐 매장에서 직접 제조되는 인기 신선 메뉴다. 

집에서 요거트 메뉴를 즐기고 싶은 고객은 탐앰탐스 요거트 MD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요거트 베이스의 음료를 손쉽고 다양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이외에도 스테디셀러 메뉴인 ▲플레인 ▲딸기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를 비롯하여 ▲딸기 ▲망고 요거트 쉐이크, 블루베리 딸기 복숭아 등 신선한 리플잼과 함께 어우러진 마시는 요거트,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요거트 메뉴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카카오TV '연애혁명' 제작 지원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카카오TV의 ‘연애혁명’ 제작 지원에 나섰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혁명(제작 메리크리스마스)은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애교 넘치는 직진 순정남 '공주영(박지훈 분)'과 까칠한 냉미녀 '왕자림(이루비 분)'의 예측 불가 신개념 개그 로맨스를 현실감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원작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훈훈한 비주얼은 물론, 10대들의 ‘찐’ 연애와 우정에 코믹함까지 가미한 참신한 재미를 선사하며 매회 100만 뷰를 훌쩍 넘어설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극 중 주인공과 친구들이 아지트처럼 즐겨 찾는 디저트 카페로 등장하는데,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떠먹는 아이스박스' 등 투썸의 시그니처 메뉴뿐 아니라, '스트로베리 피치 프라페', '로얄 밀크티 쉐이크' 등 MZ세대 인기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부드럽고 풍성한 크림 ‘아인슈페너’ 출시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풍성한 크림을 얹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아인슈페너’ 3종을 출시했다.  

아인슈페너(Einspänner)는 마차를 끄는 마부라는 뜻으로 과거에 커피를 한 손에 들고 마차를 몰았던 마부들이 커피가 쏟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림을 듬뿍 얹어 마신 커피에서 유래되어 ‘비엔나커피’로도 불린다. 

커피 위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첫 모금에 달콤한 크림향이 퍼지고, 마실수록 에스프레소의 쌉쌀한 풍미가 올라오며 조화를 이루는데, 이디야는 이번 신제품을 ‘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3종으로 구성해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최정화 R&D본부장은 “크림과 커피를 젓지 않고 크림을 먹은 후 커피를 마시면 차가운 크림의 달콤함과 뜨거운 커피의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아인슈페너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음용 팁을 전했다.

폴 바셋, 청명한 가을날 어울리는 ‘밀크티’ 및 베이커리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폴 바셋은 청명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밀크티 음료와 진한 풍미의 베이커리를 선보였다.

이중 밀크티 음료는 밀크티 카페라떼, 밀크티 초콜릿 라떼, 밀크티 프라페 등 3종이며,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아이스크림 역시 밀크티 플레이버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밀크티 음료는 풍성한 향의 스리랑카 우바산 홍차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은 물론 폴 바셋 에스프레소와 발로나 초콜릿 등을 블렌딩한 메뉴들로 다양하게 밀크티를 즐길 수 있다. 

또 베이커리 메뉴는 크림치즈의 풍미와 스모키한 캬라멜향을 느낄 수 있는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비롯, ▲‘크로플’, ▲‘아이스크림 크로플’ ▲‘다크 초콜릿 크루아상’ 등 최근 핫한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메뉴로 구성됐다.

이들 가을 시즌 음료와 베이커리는 크라운오더와 네이버 스마트 주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빽다방, 할로윈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오싹한 분위기를 오감을 통해 만끽할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를 지난 5일 한정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할로윈 시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미각, 청각, 시각 등을 자극하는 반전 요소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검은색 비주얼로 스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번 메뉴는 블랙레몬에이드를 베이스로 활용해 상큼 달콤한 맛의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특별히 음료 위에는 감귤향의 팝핑캔디를 토핑으로 올려,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한 시트러스 풍미와 톡톡 터지는 소리가 주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