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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광군제 예약 판매 돌풍..올해 성과 ‘청신호’

'후', 지난 21일 티몰 예약 판매서 단 11분 만에 작년 판매액 추월
베스트셀러 ‘천기단 화현’세트, 전세계 뷰티품목 중 NO.1 등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의 최고급 럭셔리 뷰티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티몰 2020 광군제 예약판매에서 불과 11분 만에 지난해 전체 거래액을 초과한 것으로 전해져, 올해 광군제 성과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21일 0시에 정식으로 시작된 2020년 티몰 광군제 1차 예약판매에서 자사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단 2분만에 공식몰 매출 1억 위안 돌파, 11분에는 5.11억 위안을 돌파해, 2019년 광군제 행사 거래액을 초과 달성했다고 LG생활건강이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밝힌 것인데,

특히 중국시장 베스트셀러인 ‘천기단 화현’ 세트가 예약판매에서 14분 만에 5억 위안을 돌파하며 올해 광군제 전체 뷰티품목에서 최초로 억 단위를 돌파한 것은 물론, 20년 광군제 뷰티 품목 중 최초로 5억 위안 제품에 등극하는 쾌거를 올렸다는 것.  


나아가 이날 정오까지 누계 판매액이 전체 뷰티품목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과거 여러 차례 매진이 된바있지만 올해는 이 세트를 구매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리뷰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SNS에는 ‘천기단 화현’세트의 구매여부가 예약판매 개시일의 손 빠르기 척도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뷰티업계에서는 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LG생활건강이 지난해 광군제에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등 5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합산 매출이 187%나 신장하는 성과를 올렸지만, 올해는 이를 훨씬 초과하는 양호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군제’ 겨냥한 뷰티 브랜드별 전략 마케팅 ‘눈길’ 

LG생활건강 역시 이를 위해 ‘광군제(11월11일)’에서 사상 최대의 성과를 올리기 위해 뷰티 브랜드별 마케팅을 마련, 그 승부수를 띄웠다.  

중국 온라인쇼핑몰 ‘티몰(Tmall)’에 브랜드 직영몰을 운영하고 있는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수려한, 더페이스샵을 중심으로 지난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예약판매에 나서는 등 관련 마케팅 강화에 본격 착수했는데,  

먼저 브랜드 별로 특별 기획 세트를 선보이고, 인기 왕홍을 내세운 티몰 라이브 생방송 중계를 통해 주력 제품 소개에 나섰다. 

앞서 LG생활건강은 지난 19일 광군제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의 모델과 주요 제품이 담긴 스틸컷으로 제작된 영상을 광화문과 명동, 부산 광복로 등 5개 지역에서 옥외 전광판 광고로 선보이며, LG생활건강 참여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티몰 광군제 개최를 알린 바 있다. 


우선 ‘후’는 주력인 ‘천기단 화현’ 세트와 ‘비첩 자생 에센스’, 그리고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공진향:수 수연’ 세트 등을 중심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또한 서울 도심과 궁을 배경으로 특별 제작한 ‘후’ 브랜드 영상을 선보였다. 

행사 열기가 최고조에 달하는 광군제 당일까지 메인 페이지에 대표 제품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조형물이 궁과 어우러진 영상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어 ‘숨’은 주력인 ‘로시크 숨마’ 체험세트와 ‘시크리타 에센스’, 또 중국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워터풀 라인'의 한정판 세트를 중심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시크리타 에센스’는 숨 브랜드 모델 전지현이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인어로 출연한 것에 착안해 ‘시크리타 에센스 인어공주 에디션’으로 출시했으며, 이번 에디션은 중국 최대 SNS 포털 사이트인 웨이보에서 KOL(Key Opinion Leader)을 통해 적극 소개된다. 

‘오휘’는 출시 직후부터 중국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한정판 세트, 스테디셀러인 ‘미라클 모이스처’와 ‘에이지 리커버리’ 등을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빌리프’는 대표 제품 ‘더 트루 크림-모이스처라이징 밤’에 쇼핑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한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VDL’은 대표 제품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를 블루 에디션 한정판으로 출시해 VDL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

‘CNP’는 인기 제품인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가 출시 이래 최다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인 ‘프로폴리스 앰플’은 올해 신규 출시한 대용량의 점보 사이즈로 판매한다. ‘수려한’은 대표 제품인 ‘진생 에센스’ 한정판과 중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효비담’ 세트를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더페이스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카렌듈라', '허브데이' 라인과 특별 메이크업 한정판을 중심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한중 합작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선의(吴宣仪)’를 브랜드의 중국 홍보대사로 발탁해 더페이스샵만의 밝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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