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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셀렉스, 우유 진귀 성분으로 이너뷰티시장 '노크'

피부 겉과 속 건강 토털 솔루션 ‘밀크세라마이드’ 출시
100% 우유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밀크세라마이드’ 사용
밀크세라마이드, 우유 인지질 성분 풍부한 이너뷰티 신소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셀렉스)’이 100% 우유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앞세워 ‘이너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018년 국내 최초로 단백질 성인영양식 사업을 시작하며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1등 단백질 브랜드로 자리잡은 셀렉스가 이번에는 우유 속 단 0.0003%에 불과한 귀한 성분을 활용,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를 지난달 28일 선보이며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한 것. 


현재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콜라겐에 집중돼 있지만, 해외에서는 피부 표면에서 수분장벽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와 피부 형태를 유지하고 조직을 단단하게 해주는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며 피부의 겉과 속을 모두 챙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1조원이 넘는 세계 최대 이너뷰티 시장으로 유명한 일본에서는 유제품 전문기업인 유키지루시유업과 메이지유업 등을 비롯해 음료제조사인 산토리, 아사히 등에서 콜라겐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역시 세계적 트렌드에 맞춰 밀크세라마이드(600mg)와 흡수율을 고려한 저분자 피쉬 콜라겐(1000mg)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다 비타민C 1일 권장 섭취량(100 mg)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까지 추가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밀크세라마이드는 자사의 50년 유가공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 우유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피부보호용 조성물이다. 

예로부터 우유가 피부건강 비법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것에서 착안해 우유 속 보습인자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밀크세라마이드' 성분을 찾을 수 있었고, 이 성분은 실제 오랜 기간 동안 아이들 분유에 주요한 인지질 성분으로 사용되어 왔다는 것. 

특히 밀크세라마이드에는 스핑고미엘린, 세레브로사이드, 강글리오사이드 등 세라마이드를 생성하는 다양한 성분들이 고르게 들어있는데, 이중 스핑고미엘린이 우리 피부 속 세라마이드 전구체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셀렉스 관계자는 “피부 장벽 역할을 하는 표피층 세포간 지질의 35~40%를 차지하는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부족으로 표피층이 건강하지 못해 외부 세균이나 자극으로부터 뚫리면 진피층이 건강해도 무용지물‘이라며 ”피부 밖이 튼튼해야 안도 튼튼하듯이 피부 속 세라마이드가 급격히 감소하는 30대부터는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먹어 관리해주면 좋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분말스틱 제형에 부드럽고 맛있는 요거트 맛이 특징인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1포에는 우유 약 4.8컵과 동일한 양의 세라마이드 지표 성분이 들어있어 매일 하루 1포씩 섭취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 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은 2018년 맛있고 간편한 단백질 섭취를 컨셉으로 셀렉스 브랜드를 론칭,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했으며 향후 건강 관련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로 셀렉스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 매출 500억을 돌파했고 지난 8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2019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최다 생산실적을 기록하며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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