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 맑음동두천 12.3℃
  • 맑음강릉 13.7℃
  • 맑음서울 11.3℃
  • 맑음대전 12.7℃
  • 맑음대구 14.4℃
  • 맑음울산 13.5℃
  • 맑음광주 13.4℃
  • 맑음부산 ℃
  • 맑음고창 10.7℃
  • 구름조금제주 12.6℃
  • 맑음강화 8.9℃
  • 맑음보은 11.6℃
  • 맑음금산 10.8℃
  • 맑음강진군 13.3℃
  • 맑음경주시 13.8℃
  • 맑음거제 11.8℃
기상청 제공

에디션·기획전·레시피 제안..홈카페족 공략 열전

탐앤탐스와 오늘의 일상, 라이프스타일 콜라보 상품 선봬
온라인 기획전과 바나나로 만드는 홈카페 레시피 제안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증가하자 식음료업계가 늘어나는 홈카페족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거나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해 해당 제품 판매에 나서는가하면, 또 어느 업체는 커피전문점에서 마시던 메뉴에 대한 조리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모은다. 

탐앤탐스X텐바이텐, 다꾸 홈카페 온라인 기획전 개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채널 텐바이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상에서 개성 있게 홈카페와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다꾸 홈카페 기획전’을 지난 18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텐바이텐X탐앤탐스, 놀러와! 우리의 다꾸 홈카페로!’ 컨셉으로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다꾸는 다이어리 꾸미기의 줄임말로 양사가 협업하여 출시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중심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아스카소 드림 머신, 커피밀, 더치 커피 메이커, 더 칼립소 에스프레소 잔세트와 골드 로고 머그컵과 홈카페족을 위한 탐앤탐스 프레즐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먼저 기능성에다 감성까지 더한 아스카소 드림(Ascaso dream)은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집안 어디에 놓아도 눈에 띄는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홈카페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활동 보일러를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열전도율이 높아 탁월한 에스프레소를 뽑아낼 수 있다. 

이 밖에도 원두 분쇄는 물론 하단에 밀폐 용기를 부착하여 보관도 용이하게 제작한 커피밀, 더치커피 메이커를 비롯하여 탐앤탐스 더 칼립소 에스프레소 잔 세트, 더 칼립소 골드 로고 머그컵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탐앤탐스와 텐바이텐은 기획전 기념으로 총 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텐바이텐 또는 탐앤탐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일상-덴비, 스페셜 에디션 출시..홈카페 라이프스타일 제안

흥국에프엔비의 홈카페 브랜드 ‘오늘의일상’은 200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덴비와 손잡고 홈카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카페 메뉴를 만들 수 있는 홈카페 제품과 컬러 글라스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것.

이중 홈카페 스페셜 에디션은 그리너리 세트와 레인보우 세트로 출시됐다. 그리너리 세트는 오늘의일상 레몬과 청포도에 덴비 컬러 글라스 옐로우·그린이 포함돼 있으며, 레인보우 세트는 오늘의일상 레몬, 청포도, 자몽, 밀크티에 덴비 컬러 글라스 핑크·블루가 포함됐다.

두 세트는 흥국에프엔비 공식 쇼핑몰인 흥국몰에서만 판매된다.

한편, 오늘의일상은 카페와 동일한 맛의 음료와 디저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음료 베이스와 스무디, 브런치의 3가지 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제품인 베이스는 커피, 티, 과일류를 포함한 15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돼 있다. 

돌코리아, 바나나로 만드는 ‘홈카페’ 레시피 제안


글로벌 청과 브랜드 돌코리아는 최근 증가하는 ‘집콕’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건강관리에 좋은 바나나를 활용한 홈카페 레시피를 제안했다. 

바나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륨, 식이섬유, 트립토판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다. 칼륨은 뇌에 산소를 공급해 뇌 기능을 좋게 해주며, 나트륨 배출을 증가시켜 고혈압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돌(Dole) 코리아 관계자는 “특히 ‘스위티오 바나나’는 고랭지에서 일반 바나나에 비해 1.5~2배 넘는 기간 동안 재배돼 높은 당도와 쫀득한 과육이 일품‘이라며 ”자사의 ‘돌 마켓’에서는 바나나를 비롯 다양한 과일을 신선·안전하게 배송해 줘 집콕족이 즐기기 제격“이라고 전했다. 

최근 SNS에서 와플 팬의 새로운 활용법으로 인기를 얻은 ‘크로플(크루아상+와플·croffle)’부터 ‘노오븐 디저트’인 푸딩 등 집에서 바나나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