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 맑음동두천 11.6℃
  • 맑음강릉 10.8℃
  • 맑음서울 11.5℃
  • 맑음대전 14.0℃
  • 맑음대구 16.5℃
  • 맑음울산 10.4℃
  • 구름많음광주 15.4℃
  • 맑음부산 11.9℃
  • 구름많음고창 10.2℃
  • 구름조금제주 14.2℃
  • 맑음강화 7.3℃
  • 맑음보은 13.4℃
  • 구름조금금산 13.6℃
  • 맑음강진군 13.1℃
  • 맑음경주시 12.1℃
  • 맑음거제 11.6℃
기상청 제공

‘집콕’ X-mas시대..초간편 미식 홈파티 제안

달라진 크리스마스 풍경..식음료업계,“올해는 집에서 파티를”
디저트 레시피 부터 밀키트, RMR, 호텔 정찬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코로나19 창궐에 따른 집콕 크리스마스 시대를 맞아 식음료업계가 초간편 ‘미식 홈파티’를 제안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최고 단계인 3단계 기준까지 도달한 가운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그냥 보내기엔 아쉬움 마음이 크다. 

이에 식품 및 호텔업계가 집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미각의 즐거움으로 연말 홀리데이시즌의 아쉬움을 달래줄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며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높여줄 디저트 레시피부터, 집에서 즐기는 화려한 저녁 파티 메뉴, 호텔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한상 테이블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미식 홈파티 방법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 

비록 올해 크리스마스는 ‘집콕’을 피할 수 없다면, 혼자라도 좋고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행복한 공간인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즐겨보는 것도 기나긴 인생에 잊지못할 추억의 한 페이지를 써보는 건 어떨까. 

농심켈로그, ‘산타모자 시리얼 타르트’ 레시피 제안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무기력과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상큼한 과일을 곁들인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제안했다. 자사 대표 시리얼인 콘푸로스트와 후루트링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감성 비주얼의 디저트와 드링크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 것.  

먼저, 콘푸로스트 한 컵을 지퍼백에서 잘게 부순 다음 달걀 1개, 녹인 버터와 함께 보울에 넣고 잘 섞어 준 후, 준비한 타르트 틀에 반죽을 적당량 덜어 모양을 잡고 포크로 반죽 밑바닥에 구멍을 낸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돌려주면 타르트 틀 완성. 

그 다음 후루트링과 고르게 섞은 크림치즈로 타르트 속을 가득 채운 뒤 빨간 산타 모자가 연상되는 딸기를 올리면 끝이다.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의 바삭바삭한 식감에 제철 과일이 곁들여져 맛과 영양, 비주얼까지 아우르는 홈파티 디저트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고소한 그래놀라로 영양을 더한 오곡라떼도 새콤달콤한 디저트와 궁합이 좋다. 얼음 컵에 미숫가루 우유를 붓고, 그 위에 에스프레소 1샷을 내린 뒤 프로틴 그래놀라 미숫가루 큐브&검정약콩을 토핑으로 얹으면 된다. 

사르르 녹는 미숫가루 큐브와 검정약콩이 커피와 만나 달콤 고소한 라떼가 완성된다. 행복을 전하는 산타클로스를 연상시키는 깜찍한 ‘산타모자 시리얼 타르트’와 고소한 ‘그래놀라 오곡라떼’와 함께 혼자서도 여유로운 홈파티를 즐겨볼 것을 제안했다. 

집에서 떠나는 해외 미식여행, 청정원 ‘매콤 크림 새우 감바스’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 고추 등을 올리브 오일에 튀기듯 구워낸 스페인식 정통 타파스 요리로, 이국적인 비주얼에 담백하면서도 톡 쏘는 매운맛이 우리 입맛에도 알맞아 요즘 인기다. 

특히 바게트 등 빵이나, 스파게티 면을 삶아 곁들이면 알리오 올리오까지 즐길 수 있어 홈파티 또는 와인을 곁들인 홈술 메뉴로 좋다. 이에 청정원은 자사 SNS 채널을 통해 간단하게 만드는 새우 감바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반으로 자른 통마늘을 올리브 오일과 함께 팬 위에서 중불로 굽는데, 마늘이 노릇하게 향을 내기 시작하면 새우를 추가하고 강한 불에 1분간 볶는다. 그리고 먹기 좋게 손질한 아스파라거스와 고추를 더해 새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모든 재료가 알맞게 구워지면 청정원 투움바 파스타소스를 넣고 30초간 더 볶아 준다. 이어 접시에 담아 후추를 굵게 갈아 뿌려주면 감칠맛이 느껴지는 홈파티 메인 요리가 완성된다. 

풀코스 요리도 밀키트로 뚝딱! … 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4종

특별하고 거창한 메뉴를 준비해야 할 것 같은 생각에 홈파티를 망설이고 있다면 손질된 재료를 조리만 하면 되는 밀키트도 있다. CJ제일제당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의 신메뉴 4종을 선보인 것.  

이중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는 큼지막한 랍스터가 들어 있어 화려한 연말 저녁 식사 메뉴로 제격이며, ‘단호박크림파스타’는 우유로 고소한 맛을 낸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직접 으깨 재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또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는 저온에서 천천히 익혀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스테이크에 시금치를 넣어 더욱 고소한 크림리조또를 곁들였다. ‘양갈비스테이크’는 고소한 풍미의 양갈비에 진한 스테이크 소스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제공한다. 

함께 들어있는 매시드 포테이토와 구운 야채 등을 플레이팅 하면 한층 더 고급스러운 요리로 꾸밀 수 있다. 

유명 호텔 셰프의 크리스마스 파티 한 상 그대로 ‘투고 홈파티’

연말이면 고급 호텔에서 식사를 즐겼던 이들을 위해 호텔업계도 나섰다. 셰프들의 섬세한 손길이 닿은 요리를 이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투고’(To go) 서비스를 선보인 것.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홀리데이 투고’ 서비스를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메뉴는 대표적인 파티 메뉴 3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독 특허를 받은 기법으로 조리해 육질이 더 쫄깃한 '터키', 너도밤나무 훈연칩으로 24시간 이상 훈연해 맛이 깊은 '바비큐 폭립', 토종꿀을 발라 버지니아주 방식으로 훈연한 '버지니아 햄' 등이다. 

3종 모두 단호박 치즈 퐁듀, 특허받은 건강식 소시지 2종, 포트와인에 졸인 무화과, 구운 밤과 옥수수, 표고버섯, 고구마, 사과, 아스파라거스 등 총 11종의 풍성한 사이드 메뉴와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홀리데이 투고 상품과 함께 와인 2병, 케이크, 샐러드, 초콜릿, 샹들리에 초 등을 더한 패키지 상품도 새롭게 구성해 판매 중이다.

CJ푸드빌, “집콕에도 셰프 메뉴로 한끼 뚝딱하세요!”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자사 운영 외식 브랜드별로 셰프가 조리한 RMR로 승부수를 띄웠다.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연말 집콕족(族)을 위한 간편 메뉴를 선보인 것.  

이러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에서 먹는 셰프의 손맛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제품 그대로 먹기 좋고 취향에 따라 여러 재료를 추가해 나만의 메뉴를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냉장, 냉동보관이 가능해 냉장고에 저장해놓고 식사 메뉴 고민이 될 때 꺼내먹기 편리하다.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비큐 폭립’과 '통삼겹살 오븐구이' 및 진한 풍미의 양송이 버섯 스프, 고소함이 일품인 체다 브로콜리 스프는 홈파티 에피타이저로 제격이다. 

앞으로 ‘감바스’, ‘크림치킨그라탕’, ‘칠리미트마카로니’, 미트라자냐’ 등 다양한 메뉴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 계절밥상은 밥 반찬이나 홈파티 메뉴로 좋은 육류 제품 11가지를 내놨다. 

‘숙성담은 불고기’와 ‘LA 양념 갈비’, ‘마늘 간장/고추장 닭갈비’와 ‘마늘 간장 쪽갈비’, ‘매콤 고추장 쪽갈비’, ‘죽순 섭잔적 구이’, ‘닭날개 간장 구이’ 등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 좋다. 

또한 이탈리안 셰프가 되고 싶다면 더플레이스에서 선보인 파스타 ‘뽈리뽀 알리오 올리오’, 매콤한 토마토 소스가 매력적인 ‘치즈칩 아마트리치아나’ 등 파스타 메뉴 4종과 ‘쉬림프 크림 리조토’ 고르곤졸라와 프레시 마르게리따로 만든 ‘하프앤하프 피자’ 등 쿠킹박스 6종도 있다. 

이밖에 제일제면소에서는 투고 전골과 ‘얼큰 왕만두 전골’, 담백한 ‘모둠 우동 전골’, 차돌박이를 넣은 ‘한우 국수 전골’, 낙지, 비단가리비 등 풍성한 재료를 넣은 겨울 한정 ‘얼큰 사골 삼합 전골’, ‘해물 된장 삼합 전골’도 만날 수 있다. 

이들 RMR 제품은 각 매장 및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구매가능하고 일부 제품은 온라인 몰 CJ더마켓,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더반찬 등에서 만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집에서도 셰프의 손맛과 노하우를 담은 음식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집콕으로 식사 메뉴 고민이 많은 요즘 집에서 외식 경험을 해보실 것”을 권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