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커피전문점 겨울철 딸기 신메뉴 한판 승부 '후끈'

카페베네·할리스커피·맥도날드에 이어 속속 동참
탐앤탐스와 투썸도 다채로운 딸기 메뉴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업계가 매장 내 영업금지 조치 해제를 맞아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을 위한 한판 승부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상큼한 국산 딸기의 맛을 살린 ▲딸기 라떼 ▲딸기 홍차 에이드 ▲딸기 초코 탐앤치노 등 음료 3종을 지난 18일 선보이며 추위에 몸과 마음이 지친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으로써 위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고,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커피도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뛰어든 것. 이에 앞서 딸기 메뉴를 선보인 카페베네와 맥도날드 등과의 치열한 승부가 전개될 전망이어서 시선이 모아진다. 

특히 코로나와 북극 한파 등으로 가뜩이나 움츠러든 소비자 마음을 싱그럽게 어루만져 줄 이들의 딸기 열전에 더욱 눈길이 간다는 지적이다.  

탐앤탐스, 시즌 저격 딸기 음료 ‘베리 나이스 레볼루션’ 출시


탐앤탐스는 지난 18일 제철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베리 나이스 레볼루션’을 선보였다. 

상큼한 국산 딸기로 맛을 낸 ▲딸기 라떼 ▲딸기 홍차 에이드 ▲딸기 초코 탐앤치노 등 3종으로, 이는 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친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으로 위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중 딸기 라떼는 탐앤탐스 시즌 음료의 스테디셀러로 우유에 딸기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아 입맛 자극은 물론, 영롱한 비주얼이 눈까지 즐겁게 하며, 또 딸기 홍차 에이드는 달콤한 딸기퓨레와 얼그레이티, 톡 쏘는 스파클링 워터 등 세 가지 매력을 더해 호불호 없이 깔끔·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딸기 초코 탐앤치노는 딸기의 새콤함에 초코칩과 쿠키의 아삭한 식감, 부드러운 단맛을 더해 달달함을 극대화했다. 

탐앤탐스는 2014년부터 매 분기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으로 시즌 메뉴를 출시하면서 독특하고 특별한 맛으로 ‘시즌 음료 맛집’이라는 명성을 얻어왔다. 

또한 레볼루션은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써 음료 주문시 유리로 된 핸들 드링킹자를 무료로 증정,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면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해 맛과 선물의 ‘일석이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탐앤탐스는 베리 나이스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월 14일까지 마이탐(MyTOM) 선불카드로 베리 나이스 레볼루션 음료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의 고객들에게 브리츠(Britz)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1월 31일까지는 해당 음료 구매시 앱 리워드인 ‘탐’과 ‘스탬프’를 1개가 더 추가 적립해주는 ‘1+1 더블 적립’도 함께 실시해 마이탐 이용자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한다. 

할리스커피, ‘딸기뷔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4종 추가 출시

할리스커피는 딸기의 매력적 비주얼을 겸비한 ‘딸기 베이커리 메뉴’ 4종을 지난 15일 추가 출시함으로써, 앞서 선보인 딸기 음료 5종을 포함 총 9종의 딸기 메뉴를 갖추게 됐다. 

특히 이번 베이커리 메뉴는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딸기의 비주얼을 그대로 담은 미니 라운드 케이크부터 조각 케이크까지 다채롭게 선보여 호텔 딸기뷔페 못지않다는 평가도 나온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딸기 치즈 케이크'는 이번 시즌 대표 베이커리 메뉴로, 자사 시그니처 음료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떠먹는 케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으로, 생딸기를 듬뿍 올려 원재료인 딸기의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 해 담아낸 딸기 치즈 케이크다. 

또한 진한 바스크 치즈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생딸기를 올린 '딸기 바스크 치즈'와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생딸기가 토핑된 '딸기 듬뿍 생크림 라운드', 또 딸기 생크림과 우유 생크림, 딸기 슬라이스를 층층이 쌓아 올린 '딸기 생크림' 조각 케이크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이번 딸기 베이커리 전 메뉴는 배달앱(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으며 포장 및 배달 시 딸기 일러스트가 그려진 전용 케익박스와 함께 제공된다.

투썸플레이스, 시즌 한정 딸기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한정판 딸기 음료 3종을 지난 14일 출시했다. 투썸은 매년 ‘스트로베리 시즌’을 운영중인데 올해는 ‘설렘 가득한 봄딸기를 즐기는 순간(Berry Good Moment)’을 테마로 다채로운 시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출시한 제품은 시즌 음료로, 투썸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 1종과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딸기 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한 딸기와 우유가 잘 어우러져 2012년 첫 선보인 이래 매년 딸기 시즌에 사랑을 받고 있는 ▲스트로베리 라떼와 지난해 처음 출시한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를 재 출시했으며, 

특히 이번 시즌 신제품 ▲스트로베리 애플 비안코 프라페는 애플 셔벗에 달콤한 딸기 베이스를 레이어하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토핑해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음료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