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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초유프로틴365’ 판매 200억 돌파..‘好好’

출시 8개월 만에 100억, 이후 5개월 만에 100억, 판매 추세 가속도
“품질에 대한 소비자 입소문 확산, 출시 초보다 최근 매출 3배 늘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에서 출시한 성인용 단백질 ‘초유프로틴365’가 1년 여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 몰이를 이어가자 싱글벙글 하고 있다.   

‘초유프로틴365’는 성인용 단백질 중에서도 초유를 사용한 제품으로, 작년 1월 출시하자마자 ‘초유 프로틴’이라는 카레고리를 시장에 안착시킨 선두 주자.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를 감안, 홈쇼핑과 온라인 중심의 판매 전략을 펼쳐 8개월 만에 100억원 판매고를 돌파했다. 

이후 대세 배우 이장우를 광고 모델로 발탁,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꾸준히 인지도를 넓히며 5개월 후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1위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최고 품질 프랑스산 초유 및 우유 등 사용,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의 균형 조합"


롯데 헬스원 측은 이 같은 인기 비결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꼽고 있다. 

낙농강국 프랑스의 유가공 전문업체 ‘인그리디아’의 최고 등급 원료만 사용했고, 게다가 자연 방목한 젖소의 출산 후 5일 동안 분비되는 초유 중에서도 24시간 이내에 착유한 고단백 초유로 만든 분말만 엄선했다는 것. 

또한 면역글로불린(lgG) 함량이 20~25% 가량 되는 고농축 초유를 사용했으며 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 살균 공법을 활용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같은 제품 품질에 대해 소비자들 신뢰도가 쌓이며 입소문이 확산, 첫 달 6억 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최근에는 3배에 달하는 18억 원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초유프로틴365’에는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 단백질과 우유 단백,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단백 등을 사용하여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또한 칼슘, 비타민C, 비타민 D,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성인 기준 1일 1회, 40g(3스푼)을 약 180ml의 물에 녹여 섭취하면 되는데 이것만으로 약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계란 4개 가량을 먹었을 때와 같은 양이라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롯데제과 헬스원 관계자는 “헬스원에서 연 100억 원 이상 히트상품이 나온 것은 ‘마테 다이어트’ 이후 10년 만”이라며 “건강사업부 구성원 모두 오랜만의 히트상품 등장에 상당히 고무돼 있으며 앞으로 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 헬스원은 ‘초유프로틴365’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자 올 한해 매출 목표를 2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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