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 흐림동두천 0.5℃
  • 흐림강릉 0.6℃
  • 비 또는 눈서울 1.9℃
  • 대전 4.0℃
  • 대구 5.7℃
  • 울산 5.3℃
  • 광주 7.0℃
  • 부산 6.5℃
  • 흐림고창 6.7℃
  • 박무제주 12.6℃
  • 흐림강화 0.4℃
  • 흐림보은 3.6℃
  • 흐림금산 3.8℃
  • 흐림강진군 7.0℃
  • 흐림경주시 5.1℃
  • 흐림거제 7.1℃
기상청 제공

신메뉴에 TVCF·할인 이벤트...치킨업계 근황 '눈길'

bhc치킨, BBQ, 굽네치킨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치킨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TVCF 론칭에 신메뉴, 가격할인 이벤트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 수요 급증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사상 최대의 경영실적을 시현한 영업상황을 이어가기 위한 푸시 전략의 일환이어서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bhc치킨,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은?’ 댓글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에 이어 치킨업계 외형 2위를 달리고 있는 bhc치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SR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 소개하기’ 댓글 이벤트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bhc 치킨 메뉴와 추천하는 이유 등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당첨자는 5월 6일 BSR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bhc치킨은 올해 포테킹, 펌치킨, 빠텐더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 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나가 가맹점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는데, 특히, 신제품 ‘빠텐더’는 부드러운 통살의 촉촉한 식감과 비스킷을 먹는 듯한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BBQ, 배달의 민족 최대 6000원 할인 & 자사 앱 프로모션 전개


bhc치킨에 이어 외형 3위를 달리는 비비큐치킨에서는 2가지 프로모션을 전개중이다. 먼저 배달의 민족에서 전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6,000원 할인 행사를, 또 자사 앱을 통해서는 배달비 지원에 멘보샤 2개 증정 행사를 선보인 것

먼저 배달의 민족 연계 프로모션은 오는 2일까지며,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주문 시 BBQ의 모든 메뉴를 기본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배민 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최대 6,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동시에 자사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배달비 2천원’ 지원 및 ‘멘보샤 2개’ 증정 프로모션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혜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굽네치킨, 페퍼로니 찹찹 피자 출시 및 TV CF 온에어

이어 업계 4위로 추정되는 ‘지앤푸드’의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페퍼로니를 찹핑해 도우 위에 듬뿍 담은 ‘굽네 페퍼로니 찹찹 피자’ 출시와 동시에 직전 출시한 ‘갈릭마왕’의 TV CF 온에어를 기념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지난달 28일 출시한 ‘굽네 페퍼로니 찹찹 피자’는 품질 좋은 건조 발효 페퍼로니를 자른 ‘찹핑 페퍼로니’를 토핑으로 사용했다. 도우 구석구석 찹핑 페퍼로니를 골고루 토핑해 어딜 베어 물어도 입안 가득 풍부한 페퍼로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다 엣지에는 버터갈릭소스를 발라 구워내 촉촉하고 은은한 갈릭 맛으로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어 지난달 30일에는 직전 신메뉴인 ‘굽네 갈릭마왕’의 TV 광고 공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앤푸드 굽네치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업로드 된 ‘굽네 갈릭마왕’ 광고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굽네 갈릭마왕’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6일이다. 

한편, '굽네 갈릭마왕'은 고소한 쌀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낸 치킨에 마늘을 듬뿍 넣은 특제 소스를 바르고 바삭한 갈릭 크러쉬를 얹은 치킨이다. 특제 소스는 국산 꿀에 국산 다진 마늘을 숙성시켜 감칠맛은 극대화하고 마늘의 아린 맛은 최소화 했다. 또한 끝 맛까지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버터의 고소함을 더했다. 

아울러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굽네치킨 전속 모델로 동반 발탁해 CF도 선보였는데,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에서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의 광고 촬영 인터뷰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