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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에 콜라겐..이색 커피에 승부건 탐앤탐스 ‘주목’

요거트에 이어 ‘콜라겐 빠져커피’ 출시..저분자 피쉬 콜라겐 메뉴 강화
방탄커피·콜라겐 커피까지 이색 상품 라인업 강화로 커피 트렌드 선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방탄커피 2021년 에디션 출시에 이어 신상품 ‘콜라겐 빠져커피’를 출시하는 등 이색 커피 상품 라인업 강화에 열을 올리고 있어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탐앤탐스는 지난해부터 콜라겐 요거트 스무디와 온라인 자사몰 탐앤탐스몰에서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를 선보이며 콜라겐과 음료를 접목하는 시도를 이어오고 있는데, 

해당 제품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이번엔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제품에도 저분자 피쉬 콜라겐 적용한 ‘콜라겐 빠져커피’를 지난 6일 정식으로 출시한 것.  

앞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아 타 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높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최근 들어 이를 함유한 식음료 제품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특유의 비릿한 맛 때문에 제품에 접목시키기에는 까다로운 성분으로 알려져 왔다. 

하지만 탐앤탐스가 자체적인 ‘커피’ 노하우를 활용해 ‘콜라겐 빠져커피’의 호불호 없는 맛을 완성해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풍부한 바디감과 스모키한 향의 과테말라 원두를 활용해, 저분자 피쉬 콜라겐 특유의 비릿한 향을 잡은 것은 물론, 히말라야 암염과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첨가해 고객들 취향을 만족시키며 탐앤탐스의 ‘콜라겐 라인업’ 흥행 연타석 홈런을 예고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아울러 콜라겐 빠져커피,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등 콜라겐 라인업부터 최근 PET 형태로 다시 출시한 방탄커피 ‘빠다커피’까지 이색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커피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탐앤탐스의 파격(?)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는 것. 

탐앤탐스 관계자는 “최근 저분자 피쉬 콜라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라겐 요거트를 비롯해 신제품 ‘콜라겐 빠져커피’에 대한 호응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커피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색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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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