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4 (수)

  • 맑음동두천 -13.0℃
  • 맑음강릉 -10.5℃
  • 맑음서울 -11.1℃
  • 대전 -10.6℃
  • 맑음대구 -7.2℃
  • 맑음울산 -7.2℃
  • 광주 -5.1℃
  • 맑음부산 -6.2℃
  • 구름많음고창 -7.0℃
  • 제주 0.0℃
  • 구름조금강화 -9.9℃
  • 맑음보은 -11.3℃
  • 맑음금산 -9.2℃
  • 구름많음강진군 -3.1℃
  • 구름조금경주시 -8.0℃
  • 맑음거제 -4.3℃
기상청 제공

‘편의점&패션플랫폼’ 협업..폴바셋 성장向 잰걸음

자사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CU편의점 통해 첫 론칭.. 2종 선봬
패션플랫폼 브랜디와 협업한 티셔츠 2종은 26일부터 한정 판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유가공업계 리딩 기업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22일 스테디셀러인 아이스크림 2종을 편의점 CU에 론칭한데 이어 오는 29일에는 패션 플랫폼 ‘브랜디’와 함께 자사 시그니처 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모티브로 해 제작한 티셔츠를 오는 29일 선보인다고 밝힌 것. 

이와 같은 일련의 행보가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고, 외형과 손익 모두 두 자릿수 이상 퇴보했던 부진을 만회할 계기로 작용할지 커피전문점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폴 바셋 아이스크림을 편의점에서…전국 CU 점포에 론칭

먼저 폴 바셋은 지난 22일부터 전국 CU편의점을 통해 밀크아이스크림과 커피아이스크림 판매를 시작했다.   

CU에서 판매에 들어간 이 아이스크림은 폴 바셋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사랑받고 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하드 타입으로 구현해 낸 제품으로, 지난 1월 첫 제작해 마켓컬리와 쿠팡 등지에서 20만개 이상 누적판매량을 기록하며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한편, 폴 바셋 아이스크림은 젤라또처럼 쫀득한 식감과 진한 맛이 특징이며 밀크 아이스크림에는 국내산 원유를, 커피 아이스크림에는 시그니처 블렌드 추출액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풍성한 맛을 담았고,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해 냈다.

아울러 오는 29일에는 제주산 유기농 말차를 사용한 말차 아이스크림도 CU편의점에서 판매에 돌입하며, 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한달간 2+1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패션플랫폼 브랜디와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출시

이어 패션플랫폼 브랜디와 손잡고 제작한 ‘아이스크림 라떼 티셔츠’를 오는 26일부터 한정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폴 바셋과 브랜디가 함께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폴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모티브로 위트있는 티셔츠를 디자인했다. 

특히 살갗에 냉감을 전달할 수 있는 특수 원사인 '쿨에버(COOLEVER’)’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에 아이스크림 라떼 모양의 자수가 들어가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매치하게 좋은 아이템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 두 종류로 구성됐으며, 데님이나 치노 팬츠에 캐주얼하게 착용하거나 슬랙스와 가벼운 자켓에 이너로 매칭하여 포멀하게도 연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이스크림 라떼 티셔츠 구매 고객에게는 아이스크림 라떼 50% 할인쿠폰도 지급하며, 폴 바셋 일부 매장과 ㈜브랜디에서 운영하는 브랜디와 하이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