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온라인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에 이어, 모바일 웹 분야에서도 방문자수 1위를 기록,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인터넷 리서치업체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모바일 웹 순방문자수를 보면, 3월 기준으로 사람인이 구인구직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인의 모바일 웹은 회원가입, 입사지원은 물론 공채요점정리 등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채 전문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나만의 채용정보와 채용정보 스크랩 리스트를 웹사이트로 보내거나 불러올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지원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연봉계산기’,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등 구직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앱 출시로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소셜매칭 어플리케이션 ‘거기어때’를 선보이며 모바일 리크루팅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사람인의 ‘거기어때’는 SNS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SNR(Social Network Recruiting) 서비스로 이용자가 약 600만명에 달하는 페이스북과 연동해 친구끼리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해당 기업에 다니는 나의 인맥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소셜매칭’을 통해, 구직자들은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 이용자가 페이스북 인맥을 확장할수록 매칭 공고의 수도 확대되는 만큼, 인맥 관리를 열심히 하는 경력직에게 더욱 유리하다.
기존의 취업 앱이 채용정보 확인 및 입사지원 기능을 제공했다면, ‘거기어때’는 공고를 낸 기업에 다니는 지인에게 기업정보나 문화 등 궁금한 사항을 페이스북 메시지로 즉시 문의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 인맥 매칭 플랫폼이다. 채용정보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 친구에게 전달도 가능하다.
‘거기어때’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전용 앱은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많은 구직자들이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의 대중화로 다양한 인맥을 쌓고 있지만, 친목을 도모하는 것 외에는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앞으로 ‘거기어때’를 활용하면 자신의 페이스북 인맥을 구직활동에 활용할 수 있고, 지인이 답해준 검증된 정보를 통해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어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거기어때’의 직종, 경력, 근무형태 등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공고를 보여주는 ‘맞춤매칭’, 키워드 검색을 통해 공고를 찾는 ‘빠른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인맥이 없는 기업의 공고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검색된 정보는 ‘나의 스크랩’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이번에 런칭한 ‘거기어때’ 서비스는 취업 확률을 높이는 필수 매칭 플랫폼 서비스로써 의미가 큰 만큼, 이후 취업시장에는 인맥 관리가 곧 취업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업계 리딩컴퍼니로서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사람인HR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치킨업계 라이벌 bhc치킨과 BBQ가 치열한 영업활동과는 별개로 각기 다른 영역에서 사회공헌 활동 경쟁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단원들이 지난달 23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안다 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유기 동물의 공간 환경 정리와 유기견과 산책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는 유기 동물이 많이 발생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세심한 배려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단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 이른 아침 동물보호소를 찾아 케이지를 비롯해 유기 동물이 생활하는 공간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쾌적한 환경 만들기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유기견의 건강을 위해 인근 지역으로 산책을 나가 서로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주변 환경 정리와 유기 동물들을 위해 준비해 간 사료를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bhc치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무더운 여름시즌에도 불구 다양한 방식의 기부활동을 전개하며 ESG경영 실천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들 기업은 독립유공자 후손과 장애인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거나 도서 및 화장품, 쌀에 이르기까지 사회곳곳의 도움을 필요로하는 계층들을 위해 저마다의 방식으로 온정을 더하며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것. 이는 기업 존재 목적의 양대 축인 영리 추구 활동은 물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감당해야할 책임까지도 적극 이행하려는 행보여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는 평가다. 매일유업 독서 동호회 ‘상하서당’, 보육시설에 도서, 제품 등 기부 매일유업의 사내 독서 동호회 ‘상하서당’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보육시설 ‘선덕원’에 아동도서와 유제품을 전달했다. ‘상하서당’은 본사 임직원 약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독서토론 모임, 도서 추천, 도서 여행 등을 펼치는 사내 독서동호회. 2018년 3월부터 활발히 활동하다 코로나 기간 동안 모임을 진행하지 못해, 그간 적립된 회비와 지원금으로 아동도서 60여권과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 우유, 킨더조이 등 150만원 상당의 책과 물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선덕원은 매일유업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주) C&C(대표 박성하)가 자체 개발한 ESG(친환경) 실천 활동 앱인 ‘행가래’가 최근 공공기관으로부터 잇단 러브콜이 이어져 싱글벙글 하고 있다. 손쉬운 일상생활 속 ESG 실천 활동 앱, ‘행가래’가 공공기관에 속속 도입되며 친환경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일례로 SK㈜ C&C는 지난 14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행가래(幸加來) 앱을 통한 ESG 실천 프로그램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연이은 도입 사례며, 그랜드코리아레저도 행가래 앱 도입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양 기관 구성원들은 행가래 앱을 이용해 ▲계단 이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식당 잔반 Zero 인증 ▲양면 인쇄·복사 ▲자전거 출·퇴근 ▲사회봉사 참여 ▲하루 만보 걷기와 같은 ESG 활동을 하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구성원들과 지역 사회 의견을 받아 ESG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 업데이트할 방침이며,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한 로컬푸드 물품 구매나 아나바다운동, 물품 기증 등 다양한 생활 속 ESG 활동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 한국국제협력단도 ESG 경영 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동안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제20회 PKU 가족캠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PKU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꼴로 약 400여명이 앓고 있다. 특히 이들은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평생 대사이상용 특수분유나 저단백 식사를 하며 살아가야 한다. ‘PKU가족캠프’는 이렇게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아 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희망을 주기 위해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2001년 시작,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로 행사를 열지 못해 후원사들의 제품 꾸러미 지원으로 대신했다. 매일유업은 1회부터 올해까지 해마다 빠지지 않고 지속적인 후원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매일유업 외에도 임상영양전문기업 한국메디컬푸드와 저단백 햇반을 만드는 CJ제일제당 등이 함께 후원하고 있다. 2년 만에 열린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의 기질, 심리를 통해 알아보는 ‘부모&자녀 소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뷰티업계 양대 산맥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각기 다른 방향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국내 멸종위기 자생식물의 보전 및 복원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미래자산 확보에 나섰고,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3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힌 것. 이는 국내 화장품업계를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다. 먼저 LG생활건강은 ESG 경영 일환으로 멸종위기 자생식물 자원의 보전 및 복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미래자산을 확보하는 등 자생식물 활용을 적극 확대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자생식물을 자체 재배하는 청주 가든을 개원하는 등 청주와 울릉도에 1,800여평 규모의 야외 재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릉도 지역 농가와 협업해 울릉 나리 등 2곳과 계약재배를 운영, 총 270여종 3만8천여 개체에 달하는 식물 자원 복원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LG생활건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에 대표적 ESG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붐이 일고 있다. 이는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적인 신 경영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ESG 활동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담아, 소비자는 물론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 알림으로써 기업의 역할과 사명에 집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보인다. 빙그레,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빙그레는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지난 6일 발간했다. 이 보고서를 통해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성과와 목표를 이해관계자들에게 보고하고 소통하고 있음을 천명해 온 것.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ESG 전략뿐 아니라 UN의 지속가능 발전 전략과 활동 또한 담아냄으로써 빙그레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서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으며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한편,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지구환경 보존 선도, 나눔과 공유 소셜 임팩트 창출, 글로벌 수준의 투명한 지배구조 실현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지속가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13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을 갖고 ‘함께 일하는 재단’(이사장: 이세중)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S-OIL은 푸드트럭 활성화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푸드트럭 유류비 후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푸드트럭은 문화공연과 결합하여 전국 지자체 축제 현장을 중심으로 도입이 확대되어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았으며, 현재 20~30대 운영자가 절반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S-OIL은 만 39세 미만의 전국 푸드트럭 창업자를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 프로그램을 공고하여,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총 52개 팀을 선발했다. 각 팀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지급한다. S-OIL은 2018년 후원 프로그램 시행 이후 작년까지 총 184개 팀에 4억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지급했다. S-OIL은 “이번 청년 푸드트럭 지원 사업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의 ESG 경영 활동으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S-OIL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매진하는 청년 사업가들의 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