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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족발상회’ 가맹 1호 운정점 오픈..사업 본격 착수

지난해 론칭한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 직영점 운영 노하우 접목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야당역 근처에 ‘운정점’ 오픈..가맹 사업 본격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bhc치킨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기업 bhc가 지난해 론칭한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의 가맹사업 본격 착수를 선언했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파주시 야당역에 가맹 1호점인 ‘운정점’ 오픈식을 진행, 가맹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힌 것. 

 
bhc는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핵심역량을 결집해 지난해 첫 자체 개발 브랜드인 족발상회를 론칭, 1년 여 시제품 연구와 현장 테스트 등을 거치며 사업 경쟁력을 확신하고 지난해 8월 서울 강남에 직영 1호인 ‘역삼점’을 공식 오픈한 바 있다. 
 
족발상회 역삼점은 ‘마초족발’과 ‘뿌링족발’ 등 전통과 뉴트로를 콘셉트로 한 신개념 메뉴를 선보이면서 인근 직장인과 2030세대 입맛을 공략해 왔다. 

특히 우드 톤과 은은한 조명을 사용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반 족발 매장이 아닌 고품격 외식 공간으로 호평을 받으며 코로나19로 외식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꾸준히 매출 상승 곡선을 그려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처럼 1년간의 직영점 운영을 통해 획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점한 ‘운정점’은 약 30평에 46석 규모로, 야당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주변에 운정호수공원, 아파트 주거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을 비롯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족발상회 운정점은 오는 30일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메인 족발 메뉴 주문 시 어탕칼국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직영점을 관리하며 메뉴와 서비스에 대한 고객 반응과 매장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 등을 체계적으로 점검하면서 가맹점 확대에 필요한 제반 작업을 마쳤다”며 “bhc는 이번 운정점을 기점으로 족발상회 가맹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면서 보다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족발상회는 매월 2주·4주째 수요일마다 역삼점에서 창업 희망자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특히 사업설명회 참석 후 매장을 오픈한 초기 20개점은 가맹비 면제 등 2천만 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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