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페스티벌에 별별 먹거리..봄 딸기 향연 ‘눈길’

상하농원, 스타벅스, 빕스, 투썸, 할리스 등 프로모션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들과 농어촌 체험테마 파크 등 제철을 맞이하기 시작한 봄 딸기를 활용한 별의별 먹거리와 페스티벌 행사를 선보여 코로나19와 겨울 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소비자들 눈길을 끌고 있다.  

하루하루 봄이 다가올수록 업계의 제철 딸기를 활용한 먹거리는 다채롭게 출시될 전망이다.

상하농원, ‘사랑에 빠진 딸기 페스티벌’ 진행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오는 27일까지 매 주말 한정으로 ‘사랑에 빠진 딸기 페스티벌’을 개최해 신선한 딸기로 가득한 특별한 뷔페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상하농원 내 파머스빌리지 호텔에서 진행되는 ‘사랑에 빠진 딸기 페스티벌’은 농가보급형 딸기 스마트팜인 상하베리굿팜에서 수확한 설향, 고슬 과 홍희 3가지 종류의 딸기를 초콜릿 퐁듀, 베이커리를 활용한 디저트류, 샌드위치와 같은 식사류로 만들어 뷔페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딸기와 함께하는 미니 게임존을 운영하여 가족들과 즐거운 게임으로 추억도 나누고 애프터눈 티파티 컨셉의 아기자기한 딸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이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빕스, 무제한으로 즐기는 ‘딸기홀릭’ 신메뉴 출시

CJ푸드빌 빕스는 다가올 봄을 겨냥해 제철 딸기를 사용한 ‘딸기홀릭’ 신메뉴를 출시했다.  

올해로 5년째인 빕스 ‘딸기홀릭은’ 다양한 딸기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빕스의 봄 시그니처 테마로, 올해는 ‘스트로베리 가든 파티’를 콘셉트로 화려한 비주얼의 디저트,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까지 마련했다.  

대표 메뉴는 그린티 크림으로 아이싱 한 케이크에 생딸기를 듬뿍 올린 ‘그린티 딸기 블로썸 케이크’와 초코 시트와 크림으로 통나무의 거친 질감을 표현하고 생딸기로 상큼함을 더한 ‘통나무 딸기 쇼콜라 케이크’ 등이다. 

또한 가정에서도 배달로 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파티팩 2종을 마련,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받으며,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일 오후 9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LIVE11’을 통해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된 1500원에 판매한다. 총 1000명에게는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외식 기프트카드 5만 원권을 15% 할인가로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인증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CJ외식 기프트카드 3만 원권과 투고(To-go) 상품인 그린티 딸기 블로썸 케이크 교환권, 빕스 프리미어 장우산을 각각 10명에게 증정한다.

스타벅스, 국산 제철 딸기로 만든 라떼 및 푸드 3종 선봬


스타벅스는 ‘봄 딸기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지난 4일 선보였다. 

먼저 음료 3종은 지난해 100만잔 이상의 판매된 대표적 계절 음료인 ‘봄 딸기 라떼’ 및 달콤쌉싸름한 말차와 상큼한 딸기의 부드러운 조화가 일품인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와 

함께 열대 과일과 허브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맛과 봄 아지랑이가 피어나는 듯한 색상이 돋보이는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 등으로 출시됐다.  

더불어 가나슈 생크림이 덮인 초콜릿 시트에 생딸기가 올라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와 ‘봄 딸기 우유 크루아상’,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에 요거트 크림과 딸기를 샌드한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푸드도 함께 내놨다.

투썸플레이스, 남주혁과 함께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 진행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1일 전속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 ▲스트로베리 치즈 바스켓, ▲미니수플레 2종 등 다채로운 스트로베리 시즌 대표 케이크 및 음료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중 스트로베리 치즈 바스켓은 싱그러운 생딸기가 담긴 바스켓 형태의 치즈케이크로 풍성한 비주얼이 돋보이며, 딸기 생크림 치즈와 밀크 생크림 초콜릿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미니수플레 2종은 인디비주얼 피스로 밸런타인데이 또는 화이트데이에 가볍게 선물하기 좋다.

또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배우 남주혁의 스트로베리 시즌 인터뷰 영상 촬영도 함께 진행했다. 

인터뷰 영상은 스무살 투썸과 함께 했던 고객 사연을 남주혁이 읽어주고 답변해주는 고객 참여 이벤트, 남주혁의 스트로베리 제품 이상형 월드컵, 근황 토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상은 공식 유튜브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할리스, 생딸기가 한가득 ‘딸기숲 치즈 케이크’ 신메뉴 출시

할리스도 생딸기를 가득 담은 2022년 첫 홀케이크이자 진한 치즈, 달콤한 초코, 상큼한 딸기 세 가지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스페셜 제품 ‘딸기숲 치즈 케이크’를 출시했다.  

뉴욕 치즈 케이크를 초코시트로 두르고 생딸기를 한가득 올린 비주얼은 디저트 왕국의 딸기 숲을 연상시킨다. 

이제 막 제철로 접어든 신선한 딸기 맛을 100% 즐길 수 있도록 생과를 듬뿍 올렸으며, 치즈 케이크에 초코맛이 더해져 입안 가득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