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품·벚꽃주제 MD·음료..커피숍, 봄 프로모션 ‘초대’

스타벅스, 탐앤탐스, 이디야, 할리스, 투썸 등 소비자 공략 한판승부
봄을 주제로 콜드브루 커피부터 과일음료, 푸드, MD 등 승부수 띄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스타벅스, 이디야, 탐앤탐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봄을 맞아 벚꽃을 주제로 한 음료에 MD, 푸드, 과일음료 등 다양한 컨셉의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스타벅스, 만개한 벚꽃 주제 음료, 푸드 등 선보여 


스타벅스는 벚꽃이 만발한 봄의 야경을 표현한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비롯해 새로운 벚꽃 시즌 음료와 푸드, MD 상품 등을 선보였다.  

이중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지난해 벚꽃 시즌 한달 동안 100만잔 넘게 판매된 음료로, 출시 당시 화려한 보랏빛 색감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의해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과 화사한 베르가못 향이 콜드 브루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음료로, 보랏빛 색과 콜드 브루 커피의 색이 조화를 이뤄 벚꽃이 만발한 봄의 야경을 형상화했으며,  

특히, 지난해보다 화사한 베르가못 향을 좀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올해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벚꽃과 어울리는 티와 라떼 음료 및 푸드와 MD 신상품도 출시했다. 먼저 푸드 메뉴로는 진한 블랙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체리 생크림을 겹겹이 올린 ‘체리블라썸 초콜릿 케이크’와 식물 기반 미트로 만든 라자냐와 ‘라자냐&베지터블 밀 박스’를 선보였고, 

재활용 페트 소재를 활용한 새로운 MD 상품으로는 ’22 체리블라썸 라벤더 수변 3단 우산’, ’22 체리블라썸 핑크 피트닉 매트’, ’22 체리블라썸 핑크 스트라이프 보냉백’ 등을 내놨다.  

이디야커피, 봄 시즌 한정음료 ‘크림샷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는 봄맞이 시즌 한정 음료 ‘크림샷 라떼’를 선보였다.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에 우유와 견과류의 고소함, 크림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특히 에스프레소를 샷이 아닌 크림 형태로 우유 위에 가득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레귤러 단일 사이즈로 차가운 음료로만 제공되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판매 기간에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3일까지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크림샷 라떼를 구매한 뒤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두 배로 적립해주고, 

이디야커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소식받기’를 누르면 크림샷 라떼 30% 할인 쿠폰을 3만장 한정으로 제공한다.

할리스, 샤인머스캣·애플망고 듬뿍 담은 봄 음료 3종 출시


MZ세대 취향 저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추구하는 할리스에서는 ‘REFRESH, RESTART, RESET’ 콘셉트의 봄 시즌 음료 3종을 내놨다. 이들 메뉴는 인기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봄을 담은 색감과 상큼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이중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는 상큼하고 진한 달콤한 맛이 일품인 샤인머스캣을 가득 담은  스무디 위에 샤인머스캣 봉봉 아이스크림과 나뭇잎 장식물로 마무리해 새싹이 돋아난 동산을 연상시킨며, 봄과 잘 어울리는 초록빛 조합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싱그럽다.  

또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샤인머스캣 코코 스파클링’은 샤인머스캣 과육과 말랑말랑한 나타드 코코(코코넛 젤리)를 넣어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시원한 스파클링과 함께 샤인머스캣 과육이 연출하는 초록 그라데이션, 노란 레몬 슬라이스가 음료의 청량함을 배가시킨다. 

이어 ‘애플망고 스무디’는 부드러운 식감의 스무디 위에 일반망고보다 더 달고 상큼함이 특징인 애플망고 과육을 가득 얹은 메뉴다. 

한편, 할리스는 제주도 매장 전용 메뉴로 소비자 사랑을 받았던 ‘한라산 녹차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지난 1일부터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했다. ​

​메가엠지씨커피, 꿀맛 가득 ‘허니 퐁크러쉬’ 3종 등 신메뉴 출시


최근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도 지난달 31일, 꿀의 달콤함을 가득 담은 허니 퐁크러쉬 3종과 아이스 허니 와앙 슈 등 총 4종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먼저 허니 퐁크러쉬 음료 3종은 메가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퐁크러쉬의 시리즈로 ‘슈크림 허니 퐁크러쉬’, ‘플레인 허니 퐁크러쉬’, ‘초코 허니 퐁크러쉬’로, 죠리퐁 대신 진짜 꿀을 넣어 만든 ‘라메리 퍼프 허니 시리얼’을 사용해, 벌꿀 풍미와 바삭·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디저트 메뉴인 ‘아이스 허니 와앙 슈’는 바삭한 쿠키슈에 꿀을 넣은 크림이 가득 들어가 있어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의 변이다.

신메뉴 출시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신메뉴 4종이 포함된 세트 메뉴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메뉴 할인 쿠폰 지급, 페이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베이커리 신제품 5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베이커리 신제품 5종을 출시하고 베이커리 판매 매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 베이커리 신제품은 쟌슨빌 소시지, 이즈니 버터, 프랑스산 발효빵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먼저 토핑과 잼, 소시지 등을 활용한 ▲블루베리 아몬드 크루아상 ▲코코넛 카야 크루아상 ▲쟌슨빌 소시지 페이스트리와 함께 ▲무화과 브레드&이즈니 버터 ▲올리브 치즈 브레드 등 5종으로 출시됐다. 

이외에도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는 봄을 맞아 생바나나 음료 ‘‘오~! 진짜 반, 하나 레볼루션’ 4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현재 진행중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