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요거트’ 제안

유기농 우유 2배 농축한 아이스크림..밀크, 딸기 2종 선보여
와디즈 통해 美농무부 유기농 인증 유산균 적용 요거트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이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과 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유기농 유산균을 적용한 요거트를 제안했다.  

먼저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은 밀크, 딸기 2종으로 출시됐으며 2종 모두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 파인트컵 474ml, 부담 없는 미니컵 100ml 두 가지 용량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상하목장은 전 제품에 좋은 원재료만 엄선해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도 유기농 원재료 함량이 99.7%에 달할 정도로 유기농 원료를 고집했다. 유기농 우유, 유기농 크림, 유기농 설탕 등이다. 

특히 진한 우유 맛을 위해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474ml 파인트컵에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200ml 2팩이 담겨 있는데, 유기농 원료로 가득 채운 만큼 진하지만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특히 딸기 아이스크림은 꿀벌이 자연수분한 국산 유기농 설향딸기를 사용해 더욱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항생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만든 100% 유기농 사료와 목초지의 풀을 먹고 자란 젖소에게서만 얻는 우유로,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가 되기 위해서는 젖소 1마리 당 277평의 초지와 10.5평의 운동장이 보장되어야 하고, 마시는 물과 목장의 토양에도 엄격한 관리기준이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달 27일에는 ‘와디즈’를 통해 국내 최초 100% 유기농 요거트도 선보였다. 와디즈는 목표 기간과 금액을 정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투자·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 대표 플랫폼이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던 신제품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젊은 얼리어답터가 애용한다. 


이번에 선보인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국내 최초로 유기농 유산균을 사용한 100% 유기농 요거트로, 유기농 저지방 우유·유기농 유산균·유기농 탈지분유 세 가지 원료만을 사용하고 안정제, 보존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유산균의 경우 유기합성 농약,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95% 이상 유기농 먹이로 키워내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 기준까지 통과했다. 400g 한 팩에 살아 있는 유기농 유산균 4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는 것.  

게다가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대비 칼로리가 약 17%가량 낮고, 설탕은 첨가하지 않아 식단관리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요거트의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유기농 탈지분유를 추가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이번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지난 27일 오후 2시 정규 펀딩을 시작했으며 5월 4일 자정까지 펀딩 목표를 달성할 경우 오는 5월 10일부터 리워드 발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유기농 요거트 외에도 유기농 저지방 우유, 유기농 요구르트,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등 상하목장의 대표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지방 함량을 낮추고 유산균 한 마리까지 유기농으로 적용한 이번 신제품이 더 건강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좋은 해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새로운 유기농 제품,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한 환경 친화적 제품을 개발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펀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건강하고 좋은 원료만 엄선해 다양한 유기농·친환경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2008년 유기농 유제품 시장을 개척하며 브랜드를 런칭한 후, 현재까지 유기농 우유 및 유기농 발효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고수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초코, 아이스주스 망고는 ‘인간 츄르’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