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6.5℃
  • 맑음강릉 4.7℃
  • 맑음서울 7.0℃
  • 맑음대전 7.6℃
  • 맑음대구 9.7℃
  • 맑음울산 6.9℃
  • 맑음광주 9.5℃
  • 맑음부산 8.2℃
  • 맑음고창 6.7℃
  • 맑음제주 9.0℃
  • 맑음강화 4.3℃
  • 맑음보은 8.1℃
  • 맑음금산 7.1℃
  • 맑음강진군 9.1℃
  • 맑음경주시 6.7℃
  • 맑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분석]⑦커피전문점, 빙수시장 각축전 '돌입’

탐앤탐스, 투썸, 이디야커피, 드롭탑, 커피베이 등 각각의 야심작 선봬
'혼디족' 트렌드 반영 1인 빙수부터 과일 등 맛과 비주얼 앞세워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업계가 본격 여름시즌을 앞두고 저마다의 개성을 내세운 빙수 야심작을 줄줄이 선보이며 본격 ‘더위사냥’을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하는 모양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본격 여름시즌을 앞두고 내로라하는 주요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여름철 스테디셀러 메뉴인 빙수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는 것.  

하루하루 여름의 한 가운데로 진입하는 날씨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여타 식음료 기업들의 참여도 본격화할 것으로 보여 빙수시장을 둘러싼 한판 승부는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지난 2일 빙수 신메뉴 ‘SUN-DAY snow flakes(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 4종을 출시하며, 점점 더워지고 있는 햇살을 즐겁게 이겨낼 수 있는 방법으로써 입맛 힐링을 제안했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옛날 빙수 ▲딸기 요거트 빙수 ▲제주 한라봉 빙수 ▲초코 씨리얼 빙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옛날 빙수’는 콩고물과 아몬드, 대추, 팥이 함께 어우러져 고소함과 달콤함을, ‘딸기 요거트 빙수’는 산뜻한 붉은색 비주얼과 딸기+요거트의 상큼함이 특징이다. 

또 ‘제주 한라봉 빙수’는 제주산 한라봉을 활용 제주의 맛과 멋을 담아 입맛 바캉스로 고객들을 안내하며, ‘초코 씨리얼 빙수’는 깊은 달콤함의 초콜릿 빙수에 담백한 초콜릿맛 씨리얼을 올려 식감과 맛을 다 잡아냈다. 

더욱이 빙수 4종 모두 눈꽃 빙수 속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도 숨어 있어 아이스크림을 찾아가는 재미도 더한데다 1인 고객을 겨냥 ‘컵빙수’로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한편 탐앤탐스에서는 ‘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 빙수/컵빙수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으로 신메뉴 8종을 구매하면 앱 리워드인 ‘탐’과 ‘스탬프’가 1개씩 더 추가 적립되는 ‘더블 적립’을 실시한다. 

또한 빙수 4종 중 1개 이상 또는 컵빙수 4종 중 2개 이상을 역시 마이탐(MyTOM)으로 결제 시 총 50명을 추첨해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아이다’ 티켓(1인 2매 / R석)을 증정한다. 

“올 여름이 녹기 전, 투썸 케이크 빙수를 만나보세요”

투썸플레이스는 성큼 다가온 여름을 겨냥해 ‘케이크 빙수’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여름 디저트’를 컨셉으로, 투썸의 인기 케이크가 그대로 들어가 마치 홀케이크가 연상되는 파격적인 비주얼이 특징이다.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 ▲오리지널 팥빙수로 구성해 출시됐으며, 매장에서 빙수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즌 한정 ‘마르디 컬래버레이션 MD’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수를 구매한 고객은 정가 1만 8000원인 투썸X마르디 우산을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투썸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 촬영한 케이크 빙수 소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 925커피 음료와 1인 빙수 등 여름 신메뉴 출시


드롭탑은 925커피 시리즈와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메뉴와 과일을 활용한 1인용 빙수 '아이스컵' 5종, 스테디셀러 '아이스탑' 3종 등 총 13종의 여름 신메뉴를 지난 4일 선보였다.

이중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에 맞물려 신선한 과일과 견과류를 사용한 1인용 빙수인 '아이스컵' 5종은 아이스탑과 같은 망고코코넛, 딸기베리치즈, 단팥찰떡 3종 외에도 향긋한 925 블랙 콜드브루에 달콤하고 바삭한 코코넛을 토핑한 ‘코코넛커피’, 프리미엄 블랙 카카오를 베이스로 바삭한 초코칩과 쫀득한 브라우니 케이크까지 즐길 수 있는 '더블초코' 등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선봬 

이디야커피도 지난 3일 여름시즌 한정 메뉴인 빙수 6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작년 여름 혼자서 디저트를 즐기는 '혼디족' 트렌드로 인기를 끌었던 1인 빙수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하고 기존 스테디셀러인 눈꽃빙수를 포함한 총 6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이중 '팥인절미 1인 빙수'는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에 아이스크림, 통팥, 인절미가 조화를, '망고패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요거트 베이스에 달콤한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조합한 베이스,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바삭한 그래놀라와 꿀을 더해 다양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딸기피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요거트 베이스의 얼음 위에 달콤한 딸기와 복숭아를 조합한 베이스, 꿀,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커피베이, 롯데푸드 돼지바와 협업 ‘돼지바빙수’ 3종 출시

이외에도 ‘커피베이’는 롯데푸드의 아이스크림 스테디셀러인 ‘돼지바’와 콜라보한 ‘돼지바빙수’를 내놨다. 

바삭한 돼지바 크런치와 딸기잼을 담은 돼지바 빙수는 3종으로, 부드러운 우유 얼음을 활용한 '돼지바 눈꽃 빙수', 시원한 얼음으로 짜릿함을 선사하는 '돼지바 얼음 빙수', 빨대로 마실 수 있는 1인용 음료 '돼지바 프라노베'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