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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주·안보현·이동욱, 식음료 모델 낙점..“기대되네”

롯데제과 이미주, 빙그레 안보현, 조지아 크래프트 이동욱 각각 발탁
각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2022 시즌 소비자 유치 경쟁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2022년 여름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을 예고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와 빙그레, 코카콜라음료 등 주요 식음료기업들이 시즌 전략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라이징 스타 이미주와 안보현 및 관록의 인기 배우 이동욱을 각각 발탁하고 치열한 스타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예능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인플루언서들이어서, 과연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 인지도와 판매고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기대감이 쏠리는 상황이다.

롯데제과 설레임,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  


지난달 30일 롯데제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이미주는 각종 예능 프로에서 활약하며 엉뚱발랄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밝고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주의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리고 또한 제품의 주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발탁했다는 것이 롯데제과 측 설명이다. 

광고는 ‘설레임’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미주가 등장해 집에서 반신욕을 즐길 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VR게임을 할 때, 외출 후 더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설레임’을 찾는 장면이 나오며, 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의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는 전언이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인 이미주를 내세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SNS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 관심을 적극 유도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설레임’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설레임’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를 통한 의견을 반영, 우유 함량을 늘려 어는점을 낮춰 꽁꽁 얼지 않도록 했으며 뚜껑을 크게 만들어 잘 열리도록 조정했다. 

빙그레,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모델로 배우 안보현 발탁  


빙그레도 지난 2일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의 모델로 배우 안보현을 발탁했다. 더:단백은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 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빙그레는 더:단백 모델 안보현과 함께 ‘운동완성, 백이면 백 더:단백’이라는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운동 후에 ‘더:단백’까지 마셔야 자기관리의 완성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배우 안보현은 최근 다양한 작품 활동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외모와 건강한 몸매로 주목 받고 있는데, 그의 건강한 이미지가 맛과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더:단백’의 브랜드 가치와 잘 어울려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빙그레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더:단백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인 ‘더:단백 챌린저스’도 지원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빙그레는 배우 안보현의 더:단백 모델 발탁과 함께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 ‘더:단백 밸런스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을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3월 출시한 '더:단백 드링크 2종(커피, 카라멜)’에 이은 신제품이다. 

‘더:단백 밸런스 2종’은 동식물성 5:5 균형 단백질 10g과 칼슘, 철분, 아연, 엽산, 비타민D 등의 영양성분을 비롯하여 미네랄 15종까지 함유한 190ml의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로,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설계를 통해 한국인 1일 영양소 섭취 기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최적 밸런스를 갖춰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빙그레 측 소개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오리지널’과 당이 낮아 담백하고 건강한 맛의 ‘로우슈거’는 실온에서 약 6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며 냉장보관하여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 

조지아 크래프트, 새 브랜드 모델로 인기 배우 이동욱 선정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핫브루의 깊고 콜드브루의 깔끔한 풍미를 담은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새 모델로 인기 배우 이동욱을 발탁, ‘내 맘에 ‘딱’ 드는 순간‘을 콘셉트로 한 TV CF를 공개했다.  

이동욱은 로맨스, 판타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완벽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많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깨비’, ‘진심이 닿다’ 등 로맨스 드라마는 물론 ‘바라던 바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부드럽고 댄디한 모습으로 여심을 저격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출연한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는 스타일리쉬한 남성미와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배우 이동욱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깊은 눈빛과 풍부한 매력, 깔끔한 연기력을 최적의 밸런스로 선보이는 배우”라며 “깊고 깔끔한 조지아 크래프트의 커피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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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