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 맑음동두천 11.1℃
  • 흐림강릉 7.3℃
  • 구름많음서울 13.0℃
  • 구름많음대전 14.6℃
  • 흐림대구 11.0℃
  • 흐림울산 11.4℃
  • 박무광주 13.4℃
  • 흐림부산 11.4℃
  • 흐림고창 14.0℃
  • 제주 14.4℃
  • 구름많음강화 12.6℃
  • 흐림보은 12.9℃
  • 흐림금산 13.7℃
  • 흐림강진군 14.3℃
  • 흐림경주시 11.2℃
  • 흐림거제 12.8℃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매일유업, ‘다문화자녀&사회적기업’과 행복동행 ‘훈훈’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참여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117명 다문화가정에 분유 전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이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과 발달장애인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창립 10주년 행사에 참여하는 등 이들과의 행복동행을 전개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이는 국내 유가공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영리 추구 활동 외에 사회적 책임까지 이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가 아니겠느냐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대표 김정호, 이진희)의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 기념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부터 베어베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셰프학교를 후원하고 베어베터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2012년 설립된 베어베터는 직원의 70%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고용을 목표로, 모든 속도가 존중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매일유업은 오는 6월 23일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열리는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베어베터와 함께 제작한 피크닉 매트를 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매일유업 캐릭터 ‘웃소’와 베어베터 캐릭터 ‘베베’ 디자인을 적용한 웃소와 베베 피크닉 매트는 더 이상 사용 못하는 패러글라이딩 폐소재에 방수 기능의 폴리 안감을 덧대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손잡이와 지퍼가 달려 있어 여러 개의 매트를 연결할 수도 있고, 가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피크닉 매트 구매 고객에겐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를 선물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베어베터 쿠키를 곁들인 상하목장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베어베터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설립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후원,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후원, 다문화·미혼모 가정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사장 김정완)도 8개 지역, 총 117명의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한 분유 전달을 마치고,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를 방문해 가정의 달 선물도 전달했다. 

올해 진암사회복지재단의 분유를 지원 받는 평택시가족센터(구,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자녀는 총 25명으로, 이날 매일유업에서는 가정내 조부모를 위해 뼈건강제품인 ‘골든밀크’ 선물세트를 추가로 전달했다. 

진암사회복지재단은 2007년 해남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분유 지원을 시작, 2013년부터는 종로, 평택, 광주, 경산, 고창, 청양, 영동, 아산 등 8개 지역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선정해 첫 돌이 될 때까지 매월 4캔의분유를 지원하고 있다. 

매년 약 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분유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5년간 분유를 지원받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약 1,300여 명에 달한다. 올해는 평택시가족센터의 다문화자녀 25명을 포함, 8개 지역 총 117명의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분유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매일유업 창업주 김복용 선대회장 유지에 따라 지난 1993년 설립됐다. 재단 핵심 가치인 사회공헌과 상생, 윤리경영에 따라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CSR)을 진행해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다문화 가정 자녀 분유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사업 후원, 사랑의 도시락 전달, 어르신 건강 활동 지원 등이 대표적인 활동들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