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2℃
  • 구름많음강릉 15.7℃
  • 구름많음서울 17.9℃
  • 구름많음대전 19.3℃
  • 구름많음대구 22.1℃
  • 구름많음울산 17.5℃
  • 흐림광주 19.5℃
  • 맑음부산 17.9℃
  • 흐림고창 15.7℃
  • 흐림제주 16.1℃
  • 구름많음강화 14.6℃
  • 구름많음보은 18.6℃
  • 구름많음금산 18.7℃
  • 흐림강진군 17.2℃
  • 구름많음경주시 19.1℃
  • 맑음거제 16.5℃
기상청 제공

유통가, 빼빼로데이 특수 쟁탈전 치열

기획제품 출시에 CF·이벤트까지 다양

식음료, 뷰티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빼빼로데이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전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오는 11일까지 전국 142개 점포에서 롯데 빼빼로초코, 바닐라블랙쿠키빼빼로 및 홈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만날 수 있는 기존 10배 이상 크기의 자이언트빼빼로 등 다양한 빼빼로 상품을 선보였다.


더불어 홈플러스는 고려대학교 찰떡초콜릿, 서울대학교 약콩/다크초콜릿, 연세대학교 밀크초콜릿, 딱풀 형태로 기획한 해태 미니자유시간 기획, 크라운 자이언트 비타쮸 기획, 트롤리사우어글로우웜즈 등 업계 단독 기획 초콜릿과 젤리를 선보이는 한편, 벨지안시쉘, 마테즈틴트러플 등 인기 직수입 초콜릿 1+1 행사도 진행중이다.


또한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벅스 90일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권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재치와 유머 가득한 메시지로 연인,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신제품 2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빼빼로데이 제품은 맞아 'Give Your Heart'를 테마로, 한 쌍의 커플을 상징하는 깜찍한 캐릭터 패키지에 위트 있는 메시지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최근 TV 프로그램, SNS등에서 무심한 듯 따뜻한 말투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에 착안, 패키지 중앙에 '알면서, 관심', '오다 주웠다, 선심', '빵 먹고 갈래? 흑심' 등을 귀여운 표정의 캐릭터 아래에 넣어 패키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신세계푸드는 빼빼로데이와 수능을 맞아 베이커리 기획제품을 출시하고 외식 매장에서는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중 빼빼로데이 행사로는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에서 기획제품 30여종을 출시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뽀뽀 빼빼로'와 빼빼로 '초코 명품파이', '초코콘 빼빼로' 등이다.


청호나이스뷰티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달콤한 혜택, 전품목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1일 단 하루 동안만 나이스뷰티의 공식 쇼핑몰인 나이스뷰티에서 진행되며, 수량 상관없이 1인 1품목에 한해 6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즉 동일 상품일 경우 1개를 사던, 10개를 사던 모두 동일하게 개당 60%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롯데제과에서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EXO-K를 모델로 한 '나눔'의 광고를 선보였다.


올해 롯데제과의 빼빼로데이 TV 광고는 '지역아동센터 건립사업'을 소개하는 내용과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내용 두 가지로, '나눔'의 의미를 강조했다. 광고에는 4년째 빼빼로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EXO-K가 출연한다.


이중 '지역아동센터 건립사업' 광고는 롯데제과가 빼빼로 수익금으로 설립해온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을 소개하는 내용이며, 또 '빼빼로데이' 광고는 EXO-K 멤버들이 셀카봉을 들고 교실, 회사, 집 등에서 친구, 동료, 가족들과 함께 셀카봉으로 촬영한 모습이 광고에 담았다.   

또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라포랩(LaFORLAB)'에서는 빼로데이를 기념하여 '너랑 나랑 함께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3일까지 펼쳐지는 '너랑 나랑 함께 1+1'은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사랑과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라포랩과 라포뮬의 베스트셀러 제품 구입 시 한 개를 더 증정한다.


더불어 제품 구입 시 무자극 약산성 세안 폼클렌져 '퓨리파잉 스킨워시'와 고보습 로션 '퍼펙팅 스킨쉴드' 샘플 2종 각 3매를 함께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카카오에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인 '친구와 함께 빼빼로 모으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11/11'탭에서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페이지의 '친구에게 요청하기'를 눌러 빼빼로를 모으면 선착순으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인기 아이돌 EXO-K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롯데제과 빼빼로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 1매)에게 팬사인회 티켓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안내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