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1 (목)

  • 흐림동두천 23.0℃
  • 구름많음강릉 28.8℃
  • 흐림서울 24.9℃
  • 구름많음대전 26.7℃
  • 흐림대구 19.8℃
  • 울산 17.5℃
  • 광주 18.6℃
  • 부산 18.6℃
  • 흐림고창 21.6℃
  • 제주 21.5℃
  • 흐림강화 22.2℃
  • 구름많음보은 24.3℃
  • 흐림금산 23.9℃
  • 구름많음강진군 19.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18.1℃
기상청 제공

롯데제과, 2200억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 웰빙 일으킨다

살아있는 식물성 유산균 함유 그릭요거트 '요하이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제과가 2200억 규모의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 웰빙 바람을 일으킨다는 의지를 표했다.


그 일환으로 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6일, 성수기 겨울철을 맞아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 웰빙 바람을 불러일으킬, 살아있는 유산균 함유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파인트 용기에 들어 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약 2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으며, 진한 요거트 풍미의 아이스크림 속에 달콤하고 상큼한 베리 시럽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식감이 부드러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겨울 아이스크림 시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난해 매출규모가 약 2200억원에 달했으며, 20여종의 제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출시로 웰빙 제품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시장 규모도 10% 이상 커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소재로 한 제품개발은 지난해 초부터 시작 되었다. 현재까지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과자류만도 7~8종에 달한다.


대표적인 제품은 '유산균 쇼콜라 밀크 초콜릿', '유산균 쇼콜라 아몬드 초코볼', '요하이 그린 요거트 샌드', '요하아 멀티그레인', '요하이 유산균 웨하스', '요하이 다크 스틱', '요하이 밀크 스틱' 등 다양하다.


이번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같은 컨셉의 아이스크림류 출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