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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저가항공 에어로K "면허신청 반려 유감"

에어로K "기존사업자 이권 우선시한 결정"



청주를 기반으로 지난 6월 국제항공운송사업면허 신청을 낸 저비용항공사 ‘에어로 K’가 22일 국토교통부로부터 면허 신청이 반려되자 기존항공사 이권을 우선시한 결정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에어로 K는 면허신청 반려에 따라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에어로 K는 지난 2년여간 국내에도 선진국형 저비용항공사를 띄워 보겠다는 일념으로 달려왔다"며 "450억원의 자본금과 8대의 신형 항공기 구매 계약 등 정부의 현행 자격 기준은 물론 새롭게 제안된 기준인 자본금 300억원, 항공기 5대를 모두 넘어서는 것"이라고 자격조건을 갖췄음에도 사업면허를 반려한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회사는 또, "기존 사업자의 이해관계를 우선시 했을 뿐 국적사간 과당경쟁 해소와 지역 주민의 끊임없는 노력을 등한시 한 처사"라며 " ‘청주공항 용량부족’ 등의 이유를 들어 반려 결정을 내린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할 수 밖에 없다"고 불만을 내비쳤다. 

에어로K 측은 앞으로 국토부와 빠른 시일내에 긴밀히 논의할 것이라며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충청지역 등 중부권의 국내 첫 항공사가 되기 위해 계속 도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에어로 K는 중부권 인프라의 핵심축인 청주국제공항을 거점공항으로 항공운송면허를 신청한 저비용 항공사(LCC)다. 

이 회사는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동북아 지역을 잇는 국제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며 글로벌 LCC 모델을 기반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메이저 2개 항공사와 제주항공, 진에어 등 6개 저비용항공사가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플라이양양, 에어로K가 면허를 신청했었다. 이외에도 에어포항를 비롯해 남부에어, 대구에어, 프라임항공 등이 그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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