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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향·色...과일별 특성 살린 여름 음료의 '유혹'

열대과일과 국내 대표 과일 활용 다양한 음료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파인애플, 아보카도 같은 열대과일이나 오미자 청포도 같은 국내 대표 과일을 활용, 맛과 향, 색상 등 각 과일별 특성을 한잔에 담아낸 여름 음료를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3일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스타벅스, 열대과일별 ‘맛·향·색상’ 담은 음료 5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여름 시즌을 겨냥, ‘파인애플·아보카도·오미자·자몽·리치’ 등 5가지 열대과일의 맛과 모양, 색깔까지 한 잔에 담아낸 여름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지난달 7일 출시한 ‘오미자 셔벗 블렌디드’, ‘핑크 자몽 피지오’, ‘유스 베리 리치 티’ 음료에 이어 지난 26일 ‘쿨 파인애플 피지오’와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추가로 선보인 것.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들 음료별 특징으로 먼저 ‘오미자 셔벗 블렌디드’는 그간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피지오로 선보여 왔던 오미자를 블렌디드로 개발해 시원함과 맛, 향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미자향이 가득한 톡톡 터지는 토핑으로 오미자 열매를 표현했다. 

또 ‘핑크 자몽 피지오’는 자몽 슬라이스와 착즙을 넣어 생 자몽을 마시는 듯한 풍미를, ‘유스베리 리치 티’는 스타벅스 티바나 유스베리 티와 달콤한 리치 과육이 조화를 이루는데다가 리치 열매 속과 껍질의 색을 표현한 흰색과 붉은 색이 시각적 신선함이 특징이다. 

그리고 ‘쿨 파인애플 피지오’는 파인애플을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스타벅스 피지오에 접목시켜 달콤·상쾌한 맛이 특징. 여기에 파이애플 조각과 로즈마리로 파인애플 꼭지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 블렌디드’는 슈퍼푸드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내 아보카도 과육이 씹히는 식감은 물론,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음료를 마시고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볼 토핑은 아보카도를 반쪽으로 잘라놓은 단면을 표현해 시각적인 재미도 선사한다. 

쥬씨,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활용 ‘아보하 4종’ 선봬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에서는 ‘숲속의 버터’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슈퍼푸드 인 아보카도’를 활용한 주스인 ‘아보하(AVOHA) 4종’을 선보였다. 

‘아보하’는 아보카도와 하와이 인사말 ‘알로하’를 결합한 단어로, 하와이 폴리네시안 원주민들이 즐겨먹는 베리쥬스와 아보카도를 활용한 신제품이며, 여름 해변을 떠오르게 하는 음료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인 아보카도와 아보카도바나나 외에 이번에 ‘믹스베리류’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 ‘아보카도믹스베리’와 ‘아보카도복분자’ 등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M 사이즈 2500원 XL 사이즈 4300원이다. 

한편, 최근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숲속의 버터’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 변비나 동맥경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등 건강에 유익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기름성분은 인체에 ‘혈관청소기’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인 HDL을 매우 풍부하게 함유하여 혈관과 심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오미자·청포도 배스무디’ 출시


또한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부쩍 습하고 더워진 날씨에 산뜻·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스무디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 메뉴는 오미자와 배 등 건강한 재료를 블렌딩한 제품으로, 두 가지 과일을 층층이 담아 색채 대비가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오미자 배스무디’는 시원한 배를 갈아 넣은 음료 위에 다섯 가지 맛을 가진 열매 오미자 스무디를 올려 맛과 색감 모두 잡은 이색 음료로, 비타민B와 미네랄,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미자를 넣어 갈증 해소에 좋다. 

또 ‘청포도 배스무디’는 시원하고 달콤한 배와 새콤달콤한 청포도의 맛을 입 안 가득 즐길 수 있는 음료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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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