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최적의 스타 앞세워라”...음료 브랜드 성수기 공략법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모델 선정, 활발한 마케팅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음료업계가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자사 제품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이들을 앞세운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시장 공세 강화에 나서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대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맞아 대세 연예인들의 모델 기용이 활발하다. 특히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곳이 광고업계여서 이들의 브랜드 모델 활동 내역은 해당 스타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음료업계 역시 영향력 높은 스타들의 모델 기용이 활발한 곳이다. 스포츠음료, 에너지드링크, 비타민음료 등 다양한 종류와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경쟁하는 시장이다 보니 브랜드나 제품 이미지와 어울리는 모델을 선점해 연계 활동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 

이에 업계에서는 각 사별 제품 브랜드 이미지와 최대한 부합하는 다양한 스타를 모델로 선정, 소비자와의 교감과 소통을 통한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폭발하는 에너지를 담다...파워에이드&정현


‘테니스 스타’ 정현은 올 초 호주 오픈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스포츠 스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광고업계의 쏟아지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 역시 지난 5월, 테니스선수 정현을 모델로 발탁했다. 

매 경기마다 폭발적인 기량을 자랑하는 정현의 모습이 ‘파워의 끝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라는 파워에이드의 메시지와 부합했던 것. 파워에이드는 훈련하는 정현의 에너제틱한 모습을 담은 TVCF를 공개하는 등 정현과 그의 파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를 대하는 진정성...공차&박서준

차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발탁하고 팬 사인회 개최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년간 꾸준히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한 박서준은 올해 초 방영됐던 ‘윤식당2’에서 손님 한 명 한 명을 진정성 있게 응대하면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공차코리아에서 이러한 박서준의 모습이 ‘공들여 마시는 차’라는 공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 

최근 tvN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열연하며 ‘로코 장인’ 자리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박서준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공차를 마시는 모습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등 브랜드 모델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위 날리는 시원한 매력...스프라이트&블랙핑크·우도환 

활기참, 청량함을 모토로 하는 스프라이트는 걸그룹 블랙핑크와 배우 우도환을 모델로 선정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스타일링을 갖춘 상쾌한 매력의 블랙핑크, 그리고 여심을 사로잡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쾌한 일탈을 선사하는 우도환과 무더위를 날릴 상쾌한 스프라이트의 만남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라는 평. 

특히, 지난 달 공개된 블랙핑크 스프라이트 화보 촬영 현장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8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프라이트는 지난 달 우도환과 블랙핑크의 ‘쿨섹시’ 매력을 한껏 살린 여름화보와 광고를 공개를 시작으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 티켓 이벤트 등 우도환, 블랙핑크와 함께 다양한 여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활기찬 ‘요즘 것들’의 이야기...아카페라 사이즈업&로운


빙그레의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최근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 로운을 모델로 발탁했다. 

로운은 최근 드라마 '어바웃 타임', 예능 ‘정글의법칙’, '선다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발히 얼굴을 알리고 있는 신예다. 큰 키에 시원시원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는 로운의 모습이 아카페라 사이즈업과 잘 어울린다는 평.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로운과 함께 ‘요즘 것들의 커피, 편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이라는 콘셉트로 광고 촬영을 진행, 온라인과 극장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코카콜라&방탄소년단·박보검’의 짜릿한 브로케미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의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약 중인 ‘대세배우’ 박보검과 ‘글로벌 대세’ 그룹 방탄소년단이 코카콜라 여름 TV광고 촬영 현장에서 짜릿한 브로케미를 발산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이번 광고는 여름을 맞이해 코카콜라와 함께 무더위를 잊고 보다 특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여름을 보낸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촬영장에서 박보검과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며 짜릿한 바이브 넘치는 모습들을 선보였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날 박보검은 더위에 지친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위해 아이스 버킷에 담겨있던 시원한 코카콜라를 건네며 멤버들을 챙기는 모습으로 듬직한 매력을 발산했다.

시원한 코카콜라로 무더위를 날린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풀장에 얼음을 넣으며 장난끼 가득한 표정을 지어 보이는 등 시종일관 짜릿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신나는 현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박보검과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촬영 내내 다정하게 어깨동무를 하는 것은 물론 하이파이브를 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챙기는 모습으로 훈훈하고 짜릿한 브로케미를 연출했다는 평이다. 

풀장에서 다 함께 아이스 코카콜라로 짜릿한 건배를 하고 시원하게 들이키는가 하면, 한층 친밀해진 모습으로 촬영 중 서로 장난을 치는 등 무더위를 짜릿하게 날려버릴 만큼 넘치는 바이브를 발산하며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는 것.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바이브가 넘치는 여름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박보검·방탄소년단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