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 맑음동두천 10.8℃
  • 맑음강릉 11.1℃
  • 맑음서울 10.4℃
  • 맑음대전 12.0℃
  • 맑음대구 12.5℃
  • 맑음울산 12.9℃
  • 맑음광주 12.5℃
  • 맑음부산 11.5℃
  • 맑음고창 10.5℃
  • 맑음제주 11.6℃
  • 맑음강화 6.8℃
  • 맑음보은 10.8℃
  • 맑음금산 11.7℃
  • 맑음강진군 13.5℃
  • 맑음경주시 12.9℃
  • 맑음거제 11.3℃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점장 추천 ‘음료·푸드·매장’별 베스트 5는?

“올 추석엔 가족과 함께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어때요?”
추석과 19살 기념 음료, 푸드, 매장 베스트5 설문 결과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개점 19주년 및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1200여개 매장의 점장이 참여한 특별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점장이 직접 추천하는 추석 명절에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의 음료와 푸드, 그리고 가 볼만한 아름다운 매장은 어디일까.  

■ 음료 부문, 명절의 피로를 날려줄 진한 달콤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에 따르면 명절이 되면 반가운 가족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가사일과 장거리 이동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는 명절증후군을 겪기도 한다. 이러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음료로 스타벅스 점장의 24%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를 1위로 꼽았다. 

콜드 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과 바닐라 크림의 진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음료라는 점에서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의 뒤를 이어, 깊은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느끼며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카페 아메리카노’(15%)와 달콤한 연유 시럽과 커피를 함께 즐기는 ‘스타벅스 돌체 라떼’(10%), 향긋한 바닐라 향이 매력적인 ‘바닐라 라떼’(9%)도 많은 점장들의 추천을 받았다. 

■ 푸드 부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디저트 등 푸드 부문에서는 스타벅스 점장 4명 중 1명이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25%)를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의 푸드로 추천했다. 촉촉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족들과 간단한 브런치 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15%)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의 ‘클래식 스콘’(11%)도 추천하고픈 푸드로 꼽혔다. 

■ 매장 부문, 가까운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식...‘더종로R점’

추석 연휴 동안 장거리 이동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가까운 서울 도심에서 커피 한잔과 함께 명절을 여유롭게 마무리할 수 있는 ‘더종로R점’을 28%의 점장이 추석에 가 볼만한 가장 아름다운 매장 1위로 선정했다. 

‘더종로R점’은 오픈 전부터 주목 받았던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티바나, 리저브를 비롯한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조 음료와 다른 매장에선 볼 수 없었던 ‘더종로R점’만의 특화 푸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장 내부에 공연이 가능한 오픈 스테이지도 운영하고 있어 주말이나 연휴 때면 도심 속 휴식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매장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어 교외형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탁 트인 한강조망이 일품인 ‘리버사이드팔당DTR점’(23%)도 드라이브로 스트레스도 풀고, 한강변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은 이유로 ‘더종로R점’에 이어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리버사이드팔당DTR점’은 전년 여름 휴가철 추천 매장에 이어 올해 아름다운 매장으로도 선정되며 2년 연속 점장들이 꼽은 베스트 매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고객들을 위해 독특한 좌식공간으로 한국적인 색을 느낄 수 있는 ‘경주대릉원점’(18%)을 비롯해, 한국식 정원과 멋스런 기와지붕이 눈에 띄는 ‘문경새재점’(10%) 등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매장들이 높은 지지율로 올 추석에 가족들과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매장으로 점장의 추천을 받았다. 

한편, 올해로 개점 19주년을 맞은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루트를 통해 파트너들과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에 따른 매장 인테리어 및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