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1.7℃
  • 구름조금강릉 -7.9℃
  • 맑음서울 -10.7℃
  • 구름조금대전 -8.7℃
  • 맑음대구 -5.5℃
  • 맑음울산 -4.4℃
  • 광주 -4.7℃
  • 맑음부산 -3.3℃
  • 흐림고창 -5.6℃
  • 제주 0.5℃
  • 구름많음강화 -10.9℃
  • 흐림보은 -8.8℃
  • 구름많음금산 -8.1℃
  • 흐림강진군 -3.6℃
  • 맑음경주시 -5.6℃
  • 맑음거제 -3.0℃
기상청 제공

고객 접점 넓혀라...이색 팝업·플래그십 스토어 ‘러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유통가에 차별화된 컨셉을 앞세운 팝업이나 플래그십 스토어 설치 붐이 일고 있다.  

9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 및 뷰티, 패션업체를 중심으로 한 유통업체들이 각사별 브랜드(제품) 마니아의 취향 저격은 물론 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들 업체는 기존 대형마트나 백화점 매장 등지에서 이뤄지던 소극적 시식이나 샘플링 행사를 넘어 각사 제품의 타깃 고객을 겨냥, 신선한 제품 체험을 즉석에서 제공하거나 브랜드나 제품이 추구하는 컨셉 전달을 위한 전략적 매장 개설에 적극 나서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제과, ‘몽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에 디저트카페 형태의 플래그십 스토어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을 지난달 오픈했다. 

자사의 프리미엄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은 ‘Fresh Cream Cake’를 컨셉으로, 파티셰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몽쉘’을 맛볼 수 있다. 매장 규모는 약 41㎡(12.4평)으로 테이크아웃 전용숍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제품을 담는 포장지에는 ‘몽쉘’을 상징하는 로고와 심볼을 적용해, 심플하면서 트렌디하게 제작했고 개별 포장 및 선물용으로도 포장이 가능하다. 

메뉴는 크게 ‘Premium’, ‘Fresh’, ‘Cake’, ‘Cup’, ‘Beverage’ 등 5가지로, ‘Premium’과 ‘Fresh’는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과 프랑스 과자 기술을 살린 머랭을 넣은 크림, 견과류와 당절임 과일 등으로 속을 채운 특별한 레시피로 제품의 맛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며, 

‘Premium’은 촉촉한 케이크 식감에 풍부한 원물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맛에 따라 화이트 바닐라, 레드 스트로베리, 더블 치즈 등 5종류다. 크기는 미니사이즈와 보통사이즈로 나뉜다. 

‘Fresh’는 생크림 함량을 높여 더욱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맛에 따라 화이트 카카오, 딸기 카카오, 핑크 복숭아 등 5종류다. 

‘Cake’는 에스프레소 시럽, 벨기에산 카카오 크림과 초콜릿으로 만든 앙증맞은 크기의 미니 케이크이고, ‘Cup’은 제품을 먹는 방법을 색다르게 접근, 컵에 담아 떠 먹을 수 있도록 했는데,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의 시그니처 메뉴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Beverage’는 함께 먹을 때 ‘몽쉘’의 풍미를 더 할 커피와 몽쉘 퐁당 라떼 등의 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수제 ‘몽쉘’을 제공함으로써, 꾸준히 성장중인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7일부터 ‘히트텍 스페셜 스토어’로 변신


유니클로(UNIQLO)는 자사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4층을 기능성 내의 ‘히트텍(HEATTECH)’의 테크놀로지를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스토어로 리뉴얼해 12월 27일까지 운영한다. 

히트텍은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화학기업인 ‘도레이(Toray)’와 함께 개발한 테크놀로지웨어로, 2017년 누적 기준 전세계 10억장이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이번 히트텍 스페셜 스토어에서는 시각적인 자료와 체험형 부스를 통해 히트텍에 담긴 뛰어난 테크놀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히트텍이 몸에서 방출된 수증기를 열 에너지로 변환하는 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영상과 각기 다른 두께를 지닌 ‘오리지널 히트텍’, ‘히트텍 엑스트라 웜’ 및 ‘히트텍 울트라 웜’ 세 가지 라인업의 실제 보온 효과를 과학적으로 비교하는 영상이 상영된다. 

또한 유니클로 면 티셔츠와 히트텍 티셔츠의 신축성을 비교하거나 감촉의 차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했다.

아울러 9일 출시 예정인 ‘UNIQLO and ALEXANDER WANG’ 컬렉션 상품과 스타일링도 만나볼 수 있다. 
 
MCM, 연말 패션 스타일링 제안 팝업스토어 롯데백 소공 본점에 오픈 

 
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은 스타일리시한 연말 파티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를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오픈했다.  ​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벨트백을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 기존의 벨트백으로 출시된 제품뿐만 아니라 벨트와 결합해 벨트백처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을 포함해 10개의 베스트 상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아울러 MCM의 여행용 가방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소프트 베를린 라인, 클러치와 백팩이 결합된 트릴로지 스타크 백팩 라인, 샴페인 골드 비세토스 라인 등도 선보이고, 11월 중순부터는 ‘눈으로 즐기는 크리스마스(A Feast For Your Eyes)’ 라는 테마 아래 출시한 홀리데이 컬렉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MCM은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행사와 함께 리플렛 소지 후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MCM KOREA SNS를 팔로우한 고객에게는 MCM 노트를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에스쁘아, 메이크업 펍 컨셉 스토어 오픈


이밖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Lively, Free, Exciting, Enjoyable을 컨셉으로 한 트렌디하고 자유분방한 라운지 펍을 연상시키는 메이크업 펍 컨셉 스토어를 홍대 근처에 오픈했다.

이 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컨셉의 매장으로, 즐거운 메이크업 경험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마련된 공간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베스트 제품은 물론, 이곳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특히 지난 9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이곳에서 진행하는 ‘주간 립스틱’ 컬러 믹싱 퍼포먼스를 SNS 라이브로 감상하고, 현장에서 만들어지는 세상에 하나뿐인 컬러를 공식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해, 오프라인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에스쁘아는 앞으로도 메이크업 펍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뷰티 서비스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