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0.5℃
  • 구름조금강릉 -0.3℃
  • 구름조금서울 0.3℃
  • 구름많음대전 1.1℃
  • 구름많음대구 2.7℃
  • 구름많음울산 4.6℃
  • 구름조금광주 1.6℃
  • 구름많음부산 5.5℃
  • 구름많음고창 -0.9℃
  • 구름많음제주 5.7℃
  • 구름많음강화 -3.2℃
  • 흐림보은 -1.1℃
  • 구름많음금산 -0.5℃
  • 구름많음강진군 2.1℃
  • 구름많음경주시 0.9℃
  • 구름많음거제 3.6℃
기상청 제공

왓따짱셔요·헬시라떼·어랏타워..이색 먹거리의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이색 먹거리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서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등 본격 겨울 시즌을 맞아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들 업체는 기존 스테디셀러인 풍선껌과 젤리를 결합시킨 ‘왓따짱셔요’ 풍선껌, 건강을 강조한 헬시라떼, 미국 '위스콘신주’와 '텍사스주'를 모티브로 각 3가지 메뉴를 타워에 제공하는 ‘어랏! 타워’, 또 쌀 소비촉진 특집 방송 ‘미(米)라클 픽미픽미’ 수상 레시피를 활용한 이색 샐러드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 끌기에 나서고 있다. 

롯데제과, ‘왓따짱셔요’ 풍선껌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으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젤리 ‘짱셔요’와 롯데제과 대표 풍선껌인 ‘왓따껌’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왓따짱셔요’ 풍선껌을 선보였다.

‘왓따짱셔요’는 작은 구슬 형태의 코팅껌으로, 껌 내부에 구연산 과립과 달콤한 청포도 맛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달콤,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노란색의 원통에 담은 용기 제품과 봉지 형태의 리필제품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신맛을 극대화해, ‘신박함’을 찾는 10대의 흥미를 겨냥했으며, 눈이 저절로 찡그려질 정도의 신맛이라는 제품 특성을 알리기 위해, 제품 겉면에 표정 변화없이 껌을 많이 씹는 사람이 이긴다는 내용의 게임을 소개한 것이 눈에 띈다.

CJ푸드빌 주스솔루션, 비트·생강·고구마 활용 ‘건강 라떼 3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주스솔루션은 겨울 시즌을 맞아 뿌리채소를 활용해 맛과 영양소는 주스처럼 살리면서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건강 라떼 3종’을 선보였다.

‘비트, 고구마, 생강’을 주재료로 했으며, 원물의 맛과 향, 식감은 최대한 살리고 우유를 넣어 고소함과 든든함을 더했다.   

이중 ‘하트 비트 라떼’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비트 착즙’에 식물성인 귀리 우유를 넣은 음료다. 비트 특유의 맛이 귀리 우유와 잘 어우러져 비트를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핑크색 음료 위에 하트 모양 우유 거품을 올려 시각적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리얼 고구마 라떼’는 매장에서 직접 찌고 으깬 호박고구마를 저지방 우유와 갈아 원물의 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고구마의 식이섬유가 든든한 포만감을 줘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허니진저 라떼’는 매장에서 직접 담근 달콤 알싸한 ‘수제 꿀생강청’에 ‘사과 착즙’과 저지방 우유를 넣어 만들었다.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진저론’을 함유한 생강청을 사용해, 추운 날씨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 아메리칸 테이스티 투어 ‘어 랏! 타워’ 출시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TGI 프라이데이스는 지난달 14일 아메리칸 테이스티 투어 ‘어 랏! 타워’를 선보였다.

‘어 랏! 타워’는 총 2가지로, 낙농업이 유명한 위스콘신 주를 모티브로 치즈와 크림을 이용해 만든 크리미 찹 스테이크와 위스콘신 체다 파스타, 아이다호 후라이&후랑크 소시지로 구성한 '위스콘신 타워'와 

웨스턴 스타일과 멕시코 음식이 결합된 텍스-멕스(Tex-Mex)로 만든 메뉴인 비프 화이타와 치킨 퀘사디야, 텍사스 나초로 구성된 '텍사스 타워' 등 2종이다.  

더불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4일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정된 해시태그(#티지아이, #TGIF어랏)와 함께 업로드하면 테이블당 싱글 브라우니와 커피 2잔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신제품 4종’ 출시


롯데지알에스 운영하는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과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4종’을 출시, 12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넣은 도넛에 딸기 롤캔디 목도리를 두른 '해피 스노우맨'과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채운 도넛에 프레첼과 라즈베리 젤리를 토핑해 앙증맞은 사슴을 표현한 '카라멜 루돌프'외에도, 

달콤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블루레몬 아이싱과 반짝이는 아이스 눈꽃을 토핑한 '스노우 크리스탈', 열대과일과 견과류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바삭한 식감이 인상적인 '크리스마스 케익' 등 4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더즌’과 ‘크리스마스 하프더즌’등 기획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또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더즌을 31.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파파존스, ‘스노우볼 피자’ 시즌 한정 판매 돌입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스노우볼 피자를 지난 1일 재출시하고 한정판매에 돌입했다. 

스노우볼 피자는 매콤한 미트볼 위에 고소한 크림 앤 치즈 소스가 듬뿍 올려져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 게다가 둥근 미트볼과 새하얀 치즈소스는 마치 함박눈을 연상케 하며, 도우 위에 뿌려진 슈가 파우더가 겨울철 분위기를 완성한다.

올해로 3년 연속 재출시한 스노우볼 피자는 2016년에 열린 파파존스 윈터 스페셜 레시피 공모전에서 우수상으로 선정된 소비자 레시피로 그 해 겨울 정식 메뉴로 탄생했다.

GS25, 이색 샐러드 쉐킷 쌀라드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추석 특집으로 방영된 한 방송사의 쌀 소비 촉진 레시피 오디션 프로그램 ‘미(米)라클 픽미픽미(이하 픽미픽미)’ 수상 레시피를 활용한 이색 샐러드, ‘유어스 미(米)라클 쉐킷 쌀라드’를 출시했다. 

GS25는 흔들어서 샐러드를 섞는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쉐킷’과 쌀+샐러드를 합친 ‘쌀라드’라는 독특한 이름과 콘셉트로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