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구름많음동두천 3.5℃
  • 흐림강릉 3.8℃
  • 흐림서울 5.1℃
  • 구름많음대전 5.0℃
  • 흐림대구 5.2℃
  • 흐림울산 5.2℃
  • 구름조금광주 4.9℃
  • 구름많음부산 7.6℃
  • 구름많음고창 4.4℃
  • 맑음제주 9.0℃
  • 구름많음강화 5.3℃
  • 흐림보은 3.3℃
  • 구름많음금산 4.6℃
  • 구름조금강진군 7.0℃
  • 흐림경주시 4.6℃
  • 구름많음거제 8.9℃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매일유업, 미혼모·어르신지원·무료모유분석...상생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이 2019 기해년 벽두부터 미혼모가정 및 어르신들께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는가하면 모유성분 무료분석서비스에 육아골든벨 행사까지 다양한 상생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는 영리활동 추구는 물론, 우리 사회 약자들과 상생을 위한 제반 활동을 통해 ‘영리 추구와 사회적 책임완수’라는 기업 존립의 양축을 실천하기 위한 지속성장향 행보여서 눈길을 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명작 액상 5만여개 미혼모 가족 위해 기부


매일유업은 지난달 29일 미혼모 가족 지원을 위해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의 명작 액상 제품 5만여 개를 ‘(사)미혼모협회 아이엠맘’에 기부했다.

이는 설 명절을 맞아 매일유업의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혼임산부 및 양육미혼모 가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기부 수량은 총 5만4백 개로 이는 영아 한 자녀 기준으로 총 420 가구의 미혼모 가정이 한 달간 매일 수유할 수 있는 수준의 수량으로, 전국의 미혼모 쉼터 및 6개월 이하 영유아 양육 미혼모의 신청 접수 등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설맞이 어르신 위해 고단백 영양식 ‘셀렉스’ 기부 

이어 지난달 30일에는 서울 종로구 어르신들을 위해 고단백 영양식 3종으로 구성된 ‘셀렉스’ 선물세트 150개를 종로구 창신동 소재 종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기부했다. 

이번 셀렉스 선물세트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영양간식으로 좋은 밀크 프로틴바,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매일유업은 저출산 심화 및 고령사회 진입 등 인구구조 변화에 맞춰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라인으로 ‘셀렉스’를 선보이며 웰 에이징(Well-Aging) 테마의 성인영양식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진바있다.  

‘셀렉스’는 성인에게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류신’,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D와 칼슘까지 배합해 성인 건강에 좋은 영양식이다. 

매일유업, ‘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이벤트 펼쳐

또한 매일유업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응원하는 ‘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이벤트를 매일아이닷컴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연중 진행하기로 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매일 1분간 새 육아퀴즈를 풀면 즉석에서 당첨자를 선정해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 바리스타룰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매일, 1분 육아 퀴즈로 육아상식을 쌓았다면 본격적으로 25문제 가 출제되는 육아골든벨 시험에 응시해 만점 아빠에 도전할 수 있다. 

총 100점을 획득한 아빠에게는 매일두 5만포인트와 레고 장난감, 요미요미 유기농 쌀떡뻥, 궁중비책 물티슈 등 육아의 수고를 격려해줄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은 희귀질환인 선천성 대사이상(유전 대사질환) 환우들을 위한 특수분유 생산 및 인식개선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과 함께 PKU(페닐케톤뇨증) 환우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가족캠프에도 19년째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모유 정밀분석 이벤트 실시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자사에서 설립한 연구소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의 모유 연구 전문기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에서 150만원 상당의 모유 영양성분 정밀분석 이벤트를 매월 실시한다고 지난 13일 밝힌 것.

모유 영양성분 정밀분석 서비스는 출산 후 모유 수유를 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아기에게 먹이고 있는 모유의 영양성분이 궁금했거나, 평소 모유 양이 부족하거나 모유 수유 중인 아기의 성장이 느리다고 느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비자가 개인적으로 외부의 전문 연구기관을 통해 이용 시 150만원 상당의 높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분석 서비스로, 이벤트에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 

모유 정밀분석은 1회 수유 분량의 모유 150ml와 엄마의 3일간의 식사일기를 바탕으로 모유의 주요 영양소와 비타민, 루테인 등 20가지 이상의 모유 분석 항목 및 엄마가 섭취하는 주요 영양소와 단백질, 무기질 등 30가지 이상의 식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신청은 매일유업의 임신육아포털 사이트인 ‘매일아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매월 별도로 모집한다. 이번 달은 오는 1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매월 모집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해 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