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가정의 달 에디션에 이벤트·와인매장..CJ푸드빌 ‘근황’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고객 맞이 행사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푸드빌이 가정의 달과 여름 시즌을 겨냥해 자사 운영 외식 브랜드별로 시즌 에디션과 이벤트와 함께 와인 특화 매장을 선보이며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는 봄맞이 신메뉴 출시와 이벤트를,  계절밥상에서는 가리비찜·왕갈비치킨 등 입맛 돋는 봄 신메뉴를,  제일제면소는 봄을 부르는 별미 국수를, 그리고 뚜레쥬르에서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각각 선보인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지난해 연결매출이 전년대비 3.9% 줄고 연결영업이익은 무려 1021.4%나 급감하는 등 실적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CJ푸드빌의 올해 영업실적에 희망의 빛으로 작용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꽃보다 아름다운 그대에게 감사와 사랑을!”...뚜레쥬르, 시즌 제품 출시


먼저 뚜레쥬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감사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꽃’을 테마로 강렬하고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꽃무늬를 활용해 품격을 지향한 것이 특징.  

대표 케이크 ‘핑크 플라워 스트로베리’는 연한 핑크색의 케이크 위에 화사한 꽃 장식물을 포인트로 얹었고 ‘감사의 카라멜 초코케이크’는 보라색과 흰색의 아기자기한 꽃 모양 장식으로 우아한 느낌을 준다. 카라멜 크림과 가나슈로 달콤한 맛을 내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 다양한 꽃을 패키지에 활용한 선물세트는 화사한 봄을 연상케 한다. 민들레 꽃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정성가득 선물세트’와 화사한 연보라빛 국화 모양을 본뜬 패키지에 ‘순우유앙빵’과 국화 모양의 모나카를 담아 의미를 더한 ‘꽃을 담은 선물세트’ 등이 있다.  

이에 더해 뚜레쥬르 홈페이지 내 ‘예약·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달 14일까지 케이크를 비롯한 일부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예약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 뚜레쥬르 매장에서는 봄나들이 아이템 피크닉 매트를 1만2천원 이상 제품 구매 시 4천원에 판매한다. 피크닉 매트는 별도로 권장소비자가 1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매장 별 상이, 한정수량)

빕스, 가정의 달 맞아 ‘키즈 프렌들리 이벤트’ 진행   


또 빕스(VIPS)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편안한 외식 공간을 지향하는 마음을 담아 ‘VIPS LOVES FAMILY’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러스트 아티스트 ‘조헤나’ 작가와 손잡고, 5월 테마인 'VIPS LOVES FAMILY'를 표현한 밝고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가족이 서로 감싸안고 미소짓는 모습의 비주얼로, 빕스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 고객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5월에만 판매하는 한정 키즈 스페셜 메뉴도 선보였다. 어린이 동반 어른이 원파운드 스테이크 세트나 그랑파티 스테이크 세트를 주문하면 달콤한 솜사탕과 부드러운 함박 스테이크, 스마일리 감자 튀김으로 구성한 ‘키즈 스페셜 메뉴’를 3천9백원에 제공한다.

더플레이스, 매장 3곳 트렌디한 와인 특화 매장으로 변신 


더플레이스(The place)는 와인 및 맥주 이용 고객이 특히 많은 매장인 ‘서울 스퀘어’·‘영등포 타임스퀘어’·‘여의도 IFC’점 등 3곳을 와인과 맥주를 강화한 특화 매장으로 변신시켜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더플레이스는 ‘밀라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로, 이탈리안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와인 및 수제 맥주를 제안해 왔는데, 그 중 주류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은 매장 세 곳을 트렌디한 와인바의 느낌을 가미해 변신시킨 것 

주류 종류는 다양화하고, 모든 와인을 잔 단위로 판매해 부담을 낮춘 것도 눈에 띈다.  

아울러 와인 또는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스몰디쉬(small dish)도 내놨다. 

‘초리소&루꼴라’는 짭조름한 초리소 햄과 신선한 루꼴라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레드 와인과 궁합이 탁월하다. ‘요거트를 곁들인 컬리플라워’는 새콤달콤한 요거트 소스와 담백한 컬리플라워가 입맛을 돋우며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리며, 

‘아보카도 프리티’는 신선한 아보카도를 바삭하게 튀겨 낸 이색 안주로 시원한 맥주와 곁들이기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제일제면소, 여름 신메뉴 3종 출시


이외에도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이중 ‘고소칼면’은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제소바를 제일제면소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다. 

칼국수 면에 국물이 아닌 짭조름하게 볶아낸 고기 소보로와 삼겹살, 반숙 계란장과 각종 채소 등 풍성한 고명을 올렸다. 비벼 먹으면 칼국수 면과 고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바삭새우 냉칼국수’는 매년 여름 시즌 고객 호응이 높은 제일제면소 히트 메뉴로, 쫄깃한 칼국수 면에 살얼음 낀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탱글탱글한 왕새우 튀김을 올려 푸짐하게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쟁반메밀국수’는 훈연 가다랑어포로 맛을 낸 소스에 무, 고추냉이 등을 곁들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여름 신메뉴는 단품뿐만 아니라 ‘새우튀김’과 ‘삼겹살구이’, ‘유부초밥’ 등을 더한 푸짐한 차림상 구성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