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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경영지원 플랫폼 가입자 1만 돌파

기업 경영지원용 '박스' 개발에 2년 소요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 가입자가 출시 9일만에 1만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은행측은 이 플렛폼이 중소기업 대상임을 감안할 때 가입자 수 증가 속도가 기대 이상이라고 말했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내용은 △비대면 대출 지원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 항목이 개별 BOX를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CEO 2천2백여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시작, BOX 출시를 위해 준비 및 개발에 2년의 시간을 들였다고 전했다. 


BOX는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기업도 가입할 수 있고,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BOX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검색)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특히 제품 홍보와 거래 기업 확보를 지원하는 ‘생산자네트워크 BOX’의 등록 기업이 1천5백개를 넘었다” 며 “가입자 증가-제품 홍보·판로 확보 기회 증대-가입자 증가되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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