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 맑음동두천 -3.3℃
  • 구름많음강릉 1.2℃
  • 맑음서울 -1.4℃
  • 맑음대전 -2.1℃
  • 맑음대구 0.6℃
  • 맑음울산 0.4℃
  • 맑음광주 1.3℃
  • 맑음부산 1.2℃
  • 맑음고창 -0.2℃
  • 구름많음제주 5.8℃
  • 맑음강화 -1.5℃
  • 맑음보은 -3.1℃
  • 맑음금산 -2.6℃
  • 구름많음강진군 2.2℃
  • 맑음경주시 0.6℃
  • 맑음거제 1.6℃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LG생활 vs 아모레’ 가을 女心 유혹 립스틱 ‘격돌’

LG생활건강, ‘후’와 ’오휘‘ 통해 립스틱 야심작 각각 출시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가을 립 완성 ‘브라우니 시리즈’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뷰티업계 맞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가을을 맞아 여성의 매력적인 입술 연출에 도움을 줄 립스틱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심 저격을 향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브랜드 ‘후’와 ‘오휘’를 통해 모던함과 세련미가 느껴지는 스퀘어 타입 디자인에다 신라시대 금관을 모티브로 한 ‘후 벨벳 립 루즈’와 입술을 보석처럼 빛내주는 컬러감에다 유럽 왕가 주얼리 컨셉의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스틱을 각각 선보였다.  

이에 질세라 아모레퍼시픽도 럭셔리 브랜드 ‘마몽드(Mamonde)’를 통해 립 메이크업 제품인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와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의 가을 한정 신규 컬러 ‘브라우니 시리즈’ 출시 소식을 16일 알리며 맞불 작전에 돌입한 것.  

이들 브랜드의 자존심까지 걸린 립스틱 신제품 한판 승부에 소비자는 과연 어느 손을 들어줄지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LG생활건강 ‘후’와 ‘오휘’, 女心 저격 립스틱 야심작 각각 선봬  

포문을 먼저 연건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후’와 ‘오휘’다. 

이들 브랜드는 지난달 하순 본격 가을을 앞두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배가시켜줄 립스틱 신제품을 각각 선보이며 여심 저격에 나선 것. 


‘후’는 모던함과 세련미를 갖춘 스퀘어타입 디자인에 신라시대 금관을 모티브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양으로 특별함을 더한 ‘후 벨벳 립 루즈’를, ‘오휘’는 우아한 컬러감에 유럽 왕가의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일품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스틱을 각각 선보였다. 

이중 ‘후 공진향:미 벨벳 립 루즈’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마무리감으로 고급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세미 매트타입의 립스틱으로, 벨벳 프라이머 크림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매끄럽게 가꿔줘 입술에 뭉침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며, 한번의 터치로 생생하게 발색되는 컬러가 12시간동안 지속돼 기품 있고 선명한 립을 연출해준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 설명이다.  

화려한 로얄레드 컬러부터 비비드한 오렌지빛의 레드오렌지, 깊고 그윽한 버건디레드, 세련되고 럭셔리한 핑크베이지,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로지코랄, 몇 시즌 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MLBB 컬러 3종 등 총 8가지 컬러로 구성해 출시됐다.  

특히 ‘후’의 심볼인 연꽃 문양을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럭셔리 화장품의 이미지를 높였다.

이어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오휘’의 최고급 라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도 립 메이크업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성장 가속화에 나섰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은 뛰어난 제품력에 하이 주얼리의 아름다움과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 에디션으로 럭셔리 이미지를 강화,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3% 증가하는 등 최근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장에 가속도를 내기 위해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에서 기존에는 만나볼 수 없었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더욱 다양한 제품군으로 영역 확대에 나선 것.  

회사 설명에 의하면 이번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스틱’은 입술을 보석처럼 빛내주는 우아한 컬러감에 유럽 왕가의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빛과 색이 결합된 ‘립 라이팅 피그먼트’를 사용해 고감도 컬러를 구현했으며, 윤기가 흐르는 듯한 광택감과 선명한 발색으로 입술에 화사한 생기를 더하고 환하게 밝혀준다는 것.

또 모란추출물을 함유해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주며, 고급스러운 로즈향을 더해 기분 좋은 마무리를 선사한다. 컬러는 선명하게 녹아드는 맑은 ‘레드’를 비롯해 ‘딥레드’, ‘핑크’, ‘로지핑크’, ‘코랄’, ‘무드로즈’의 총 6가지로 출시됐다. 

특히 이 제품은 주얼리 스페셜리스트인 윤성원 교수의 스토리 자문을 받아 유럽 왕가에서 전해 내려오는 귀한 보물을 모티브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만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해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모레 마몽드, ’브라우니 시리즈’ 출시..“브라운 칠리 컬러로 착톤 가을 립 완성” 


이에 아모레퍼시픽도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마몽드를 통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립 메이크업 제품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와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의 가을 한정 신규 컬러 ‘브라우니 시리즈’ 출시 소식을 16일 알리며 맞불을 놨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는 쿨톤부터 웜톤까지 커버하는 브라운 칠리 계열 컬러인 ‘31호 칠리 페퍼’, ‘32호 레드 브라우니’, ‘33호 칠리 로즈’, 3가지 컬러를 출시됐으며, 입술에 크리미하게 밀착되는 사용감과 함께, 색다른 가을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동시에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도 가을 시즌을 맞아 브라우니 컬러 2종을 출시했다.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 ‘11호 레드 페퍼’, ‘12호 코랄 필터’는 포근하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건조함 없이 보송보송한 벨벳 립을 완성하도록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입술 본연의 매력을 가을에 어울리는 브라우니 컬러로 표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