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수)

  • 구름많음동두천 9.0℃
  • 흐림강릉 3.9℃
  • 구름많음서울 9.4℃
  • 구름조금대전 10.5℃
  • 흐림대구 9.5℃
  • 흐림울산 7.1℃
  • 구름많음광주 13.3℃
  • 흐림부산 10.0℃
  • 구름많음고창 11.7℃
  • 흐림제주 11.4℃
  • 구름많음강화 9.7℃
  • 구름많음보은 9.7℃
  • 구름많음금산 10.5℃
  • 구름많음강진군 14.1℃
  • 흐림경주시 7.8℃
  • 구름많음거제 11.7℃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먹고 바르고...미세먼지 극복 도우미 제품 ‘눈길’

“가을바람 타고 날아오는 미세먼지로부터 몸과 피부 보호 하세요”
화장품, 쥬스, 먹거리 레시피까지 미세먼지 OUT 아이템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는 물론 가을바람을 타고 날아오는 중국발 미세먼지 공습까지 예보되면서 유통업계가 이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제품들을 제안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1일 유통가에 따르면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며 미세먼지로 대표되는 외부환경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다. 

그 동안 대한민국 하늘에서 미세먼지를 쫓아내는 데에 큰 역할을 한 북태평양 고기압의 세력이 약해지면서 미세먼지가 편서풍을 타고 들어오는가 하면 건조해진 대기 등 피부에 자극이 되는 환경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는 중국과 북한으로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이 예보돼 불안감을 키우고 있는 상황.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한 클렌징과 관련된 제품을, 또 식음료업계에서는 몸속으로 들어온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줄 먹거리와 식음료 레시피를 각각 제안하고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뷰티업계,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보호 제안


뷰티업계에 따르면 그렇지 않아도 환절기에 예민해진 피부는 환절기 외부환경 스트레스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미세먼지 등 이물질이 모공을 막아서 생기는 트러블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런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특히 얼굴은 계속 노출되는 부위인 만큼 미세먼지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노출된 피부를 자주 깨끗히 닦아주면서도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정통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이지듀는 가볍고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가볍고 순한 클렌징 로션 ‘이지듀 스타터 소프트 클렌징 밀크’, 조밀하고 탄력있는 거품의 ‘이지듀 스타터 모이스트 휩 폼’, 저자극 워싱 오프 필링젤 ‘이지듀 스타터 브라이트 필링 젤’로 이루어진 ‘이지듀 스타터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지듀 스타터 3종은 물보다 작은 수소수가 꼼꼼하고 세밀한 클렌징을 돕고 대웅제약의 바이오 기술로 탄생한 유스 프로틴(Youth Protein) DW-EGF를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프리엔제는 ‘안젤리카 토너 퀵 카밍 패드’를 출시했다.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안젤리카 토너’를 담은 약산성 토너 제형 패드 제품으로 안젤르카 콤플렉스를 100,000ppm 고함량 함유한 앰플 제형을 순면 소재의 패드에 담았다. 

극세사면과 엠보면으로 구성된 양면 패드가 토너를 머금어 피부결 정돈은 물론 마스크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로슈포제의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은 꼭 필요한 성분만으로 이뤄진 저자극 폼 클렌저다. 

글리세린과 EDTA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한편 피부 보호막을 유지하면서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라로슈포제 온천수 성분은 오염물질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몸과 헤어는 얼굴에 비해 무심해지기 쉬운 부위다. 소위 등드름, 가드름이나 두피 트러블 예방을 위해서라도 깨끗히 세정하되 자극을 줄이는 자연유래 성분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더마 힐링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메드의 ‘미라클 스파 헤어 앤 바디 워시’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만을 사용해 유아는 물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워시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두피 모공을 막아 염증을 유발하는 실리콘 성분을 제외하고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한 온천수를 10,000ppm 함유해 외부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지친 두피와 바디를 산뜻하게 세정하면서 촉촉한 보습감으로 전신을 리프레쉬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로란의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질, 피지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해주며 외부 환경으로 예민해진 두피에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아쿠아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이 부드럽게 세정한다. 

또 해피바스의 ‘시티오브 바스’는 영국 고대 도시 ‘바스’의 온천 문화 정취를 담았다. 로즈오일과 온천수를 함유한 바디 워시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가능하며, 스크럽 워시는 자연유래 호두껍질을 함유하고 인공색소는 무첨가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식음료업계, ‘피(避)미 사과쥬스’ 및 씨톡스 레시피 제안 

식음료업계에서는 몸속에 침투한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사과를 활용한 주스와 씨톡스 레시피를 제안했다.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는 미세먼지 등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는 사과를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지난 4월 선보였다. 

이들 제품의 이름은 ‘미세먼지를 피한다’는 의미가 포함된 ‘피(避, 피할 피)미 사과쥬스’. 피로 물질을 배출시키고 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진 사과를 기본 베이스로 활용해 파인애플, 오렌지, 키위를 각각 추가한 제품 3종으로 구성됐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미역과 고등어, 꽁치를 활용한 ‘씨톡스(Seatox) 레시피’로 물미역 초무침과 복분자 고등어구이를 제안했다.

이는 몸속의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해조류와 해산물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바다(Sea)와 디톡스(Detox)를 조합한 이른바 '씨톡스(Seatox)'라 신조어까지 등장할 만큼 몸 속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주목 받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조리법이다.  

특히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에는 식이섬유와 수용성 섬유질 성분인 '알긴산(Alginic Acid)'이 다량 함유돼 있어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고, 점액 성분이 기관지의 건조함을 막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준다. 

또 고등어와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미세먼지로 인한 체내 염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도움이 되고, 특히 고등어에 함유된 아연(Zinc)은 미세먼지와 중금속의 배출을 도와 몸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물미역 초무침

재료: 미역 80g, 무 22g, 풋고추 20g, 식초 2큰술(20ml), 설탕 1큰술(10g), 소금 1/2작은술(2g), 참깨 약간

만드는 법: ①끓는 물에 마른 미역을 넣고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②데친 미역을 4cm 길이로 썰고, 무는 먹기 좋게 채를 썰어 준비한다. ③풋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씨를 뺀다. ④볼에 식초, 설탕, 소금 등 양념 재료를 넣고 섞는다. 기호에 따라 설탕과 소금의 양은 조절한다. ⑤볼에 데친 미역과 무, 고추,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고, 참깨를 뿌려 완성한다.  

■ 복분자 고등어구이

재료: 고등어 1마리(400g), 레드 와인 300ml, 복분자 300g, 월계수 잎 1장, 꿀 30ml,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만드는 법: ①냄비에 와인을 붓고 끓여 알코올을 날린다. ②알코올이 날아간 와인에 복분자, 월계수 잎을 넣고 자작해질 때까지 졸인다. ③졸여진 소스에 월계수 잎만 건져내고 나머지는 믹서에 곱게 갈아 체에 걸러준다. ④체에 거른 소스를 다시 팬에 부어 꿀을 넣고 끓인다. 

⑤기호에 맞게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복분자 소스를 완성한다. ⑥고등어는 내장과 아가미를 제거하고, 몸통에 X자 모양 칼집을 낸다. ⑦속살 부분에 소금을 치고, 복분자 소스를 살짝 발라 약한 불에서 서서히 구워 낸다. ⑧구워진 고등어에 한번 더 복분자 소스를 발라 완성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