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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PLUS

[마케팅 트렌드]⑧아니 벌써?..홀리데이 열전 ‘돌입’

식음료, 뷰티업계 중심으로 에디션 출시 잇달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 및 식음료업계가 다가올 연말과 크리스마스 등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에디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특수 선점을 위한 열전에 돌입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가 매출 최대 대목 중 하나인 연말을 앞두고 유통업계에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아직까지는 한정판 화장품이나 음료, 케이크, MD 상품 등을 출시하는 데 그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업장 앞에 대형 트리를 전시해 분위기를 고조시키거나 전용 패키지를 입히고 각종 할인이나 기획전 등 다양한 방식을 동원한 마케팅 열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따뜻한 행복을...LG생활건강 비욘드,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DAILY HAPPINESS’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패키지 디자인에 사랑스러운 리빙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데일리라이크’의 인기 패턴인 겨울 동물 일러스트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여우, 북극곰, 사슴 등의 포근한 모습을 담아내고 바디, 헤어, 핸드크림 품목 위주로 구성된 기획세트 총 4종으로 출시돼 연말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중 대표 제품인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기획’은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을 담은 포뮬러가 깊은 보습과 탄력을 전하는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를 600ml 대용량과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150ml 튜브 타입 제품 두 가지로 구성했다

또 ‘딥 모이스처 샴푸 기획’은 파우더리 머스크향이 특징인 ‘딥 모이스처 샴푸’ 600ml 대용량과 ‘딥 모이스처 샤워 크림’ 200ml가 함께 구성됐고,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기획’은 모발 손상 케어를 돕는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130ml 1개와 55ml 2개가 포함됐다.

비욘드를 대표하는 세 가지 향을 담은 ‘클래식 핸드크림 3종 기획’도 같이 출시돼 머리부터 손끝, 발끝까지 비욘드만의 향과 포근함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비욘드 관계자는 “2019년 홀리데이 에디션의 테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행복’”이라며 “‘비욘드’와 ‘데일리라이크’가 만나 탄생한 ‘DAILY HAPPINESS’ 4종으로 소소한 행복을 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2019 홀리데이 컬렉션 한정 출시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롤 더 다이스(ROLL THE DICE)’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1980~90년대 놀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마치 던져진 주사위처럼 예측할 수 없는 연말의 즐거움과 기대감을 뉴트로(새로운 복고) 감성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디자인에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애니 앳킨스(Annie Atkins)가 참여했다.

복고풍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애니 앳킨스와의 협업을 통해 레드, 골드 등의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품 용기에 담았다. 용기 중앙에는 과거의 헤라 로고에 그래픽 기법을 적용하여 건물의 간판을 연상시키는 복고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보드라운 감촉과 은은한 광택의 벨벳 소재와 술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을 새롭게 선보인다. ‘멀티팔레트’와 ‘루즈홀릭 벨벳’은 레드, 브라운 2종으로 원하는 메이크업 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안나수이, 2019년 홀리데이 ‘캔디 홀릭’ 컬렉션 출시

안나수이 코스메틱은 2019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캔디 홀릭’ 컬렉션을 지난 1일 출시했다.

특히 연말의 설렘과 행복을 연상시키는 캔디 컬러와 팝 디자인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메이크업 코프레 Ⅲ와 기프트 박스 B 등 2가지 세트로 출시됐다. 

이중 메이크업 코프레 Ⅲ는 팝 디자인의 틴 케이스와 레트로 무드의 팔레트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캔디 같은 색감의 비비드한 아이 컬러 2종과 치크 블러셔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기프트 박스 B는 4가지 종류의 원형 틴 케이스로, 각각 안나수이의 특별한 디자인 모티브인 버터플라이, 하트, 별무늬 등이 반영되어 있다. 4가지 종류 모두 라운드 형태이며, 립스틱, 블러셔, 팩트 등을 담아 선물하기 알맞은 크기로 제작되었다.

“스타벅스에서 메리 커피~ 메리 크리스마스~”..음료 및 MD 선보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지난달 29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6종, MD 53종 등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에 돌입했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첫 출시한 이래 매 시즌 선보이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음료로, 지난 17년 간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음료로 사랑 받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설탕 함량을 줄이고, 버터, 카라멜, 아몬드 등 천연 재료의 느낌을 강조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토피 넛 라떼를 출시하여 토피 넛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표현했다. 

또한, 리얼 캐슈넛을 활용한 캐슈 브리틀 토핑을 더해 마실수록 고소해지는 음료의 특징을 강조했다. 얼음이 갈린 음료인 ‘토피 넛 프라푸치노’도 함께 선보였다. 

이밖에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와 화이트 와인과 같은 느낌으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북돋아줄 과일 주스 타입의 음료 ‘홀리데이 화이트 뱅쇼’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부드러운 케이크 사이에 두 가지 크림을 체커 판 모양처럼 샌드한 ‘화이트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초콜릿 딸기 체커스 케이크’ 등 푸드 6종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활용 가능한 ‘홀리데이 화이트 스노우 글로브’, 

텀블러에 돔 장식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SS 처비돔 텀블러 355ml’를 포함한 MD 상품 53종 및 오르골 틴케이스에 담겨 선물용으로도 좋은 ’19 비아 크리스마스 블렌드 20개입’ 등의 크리스마스 원두 상품도 선보였다.

한편, 스타벅스는 10월 29일부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하며, 2020 스타벅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1개를 증정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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