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씨름돌·힙합가수·톱스타..식음료 새 모델 “기대되네”

롯데제과, 힙합뮤지션 매드 클라운, 자담치킨은 조정석 발탁
롯데푸드, 씨름돌 박정우 선수 의성마늘만두 모델 선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2019년 겨울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치열한 마케팅 전략을 예고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롯데푸드, 자담치킨이 이달 들어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힙합 뮤지션 매드 클라운과 씨름돌로 불리는 박정우 선수,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톱스타 조정석을 발탁하고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씨름, 음악과 예능 등 각 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해당 업체는 이들 스타를 활용해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제고와 함께 매출 증대까지 도모한다는 전략이어서 향후 이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제과, ‘꼬깔콘’ 광고모델로 힙합 뮤지션 매드 클라운 발탁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장수 스테디셀러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가수 ‘매드 클라운’을 발탁하고 지난 22일부터 케이블 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광고를 선보였다.  

매드 클라운은 힙합 프로듀싱 능력과 뛰어난 랩 실력을 겸비, 자타 공인 최고의 힙합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인기를 더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매드 클라운의 열정적인 모습과 트렌디한 이미지가 주요 고객인 10~20대의 브랜드 호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래퍼 마미손과 매드 클라운을 최종 후보로 선정하고 고심한 끝에 친근한 이미지의 매드 클라운을 최종 낙점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고 영상 속 매드 클라운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꼬깔콘 PLAY’를 내세우며 ‘맛있게, 다함께, 즐겁게 Let’s play’ 라는 메시지로 제품을 알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1525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꼬깔콘 PLAY’를 선보이며 꼬깔콘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꼬깔콘 PLAY’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 한 손에 쥐기 쉬운 미니 봉타입으로 포장 설계하고 캐러멜 시럽과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여 달콤, 고소한 맛을 살렸다.

롯데푸드, 의성군청 마늘씨름단 박정우 선수 모델 발탁


경북 의성군과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의성군청 마늘씨름단 박정우 선수와 의성마늘만두 모델 계약을 하고 온라인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박정우 선수는 최근 일명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푸드는 씨름돌로 일컬어지는 선수들 중 특정 제품의 광고모델 계약을 맺은 것은 박정우 선수가 처음이며, 박 선수가 의성군청 소속으로 의성마늘만두의 쫄깃한 매력을 잘 보여줄 것으로 판단해 이번에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25일 밝히기도 했다. 

박정우 선수가 등장하는 온라인 티저 광고 영상은 롯데푸드 유튜브에 공개됐는데 영상에서 박 선수는 씨름판 위에서 탄탄한 몸매와 화려한 씨름 기술을 보여주며 의성마늘만두의 쫄깃함을 표현했다는 평가다. 

의성마늘만두로 만두의 판을 뒤집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이어질 광고 영상도 예고했는데, 롯데푸드는 향후 박정우 선수 이미지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의성마늘만두는 만두소에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마늘’을 넣어 만두의 깊은 풍미를 더한 제품. 기존 자사 만두 대비 약 2.5배 많은 마늘을 넣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마늘이 고기, 야채 등 만두소의 맛을 돋워주어 한층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의성군청 마늘씨름단의 박정우 선수는 지난 6월 횡성 단오장사 씨름대회에서 우승하며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 실력자다. 대한씨름협회에서 제작한 씨름 홍보영상 ‘나는 씨름선수다’에 등장해 탄탄한 몸매와 빼어난 외모로 얼굴을 알렸다. 

최근 김원진 선수와 황찬섭 선수의 씨름 경기가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면서, 함께 일명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인기가 치솟고 있다. 공중파 씨름 예능에도 출연할 예정으로 앞으로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자담치킨, 새 모델로 톱스타 조정석 선정

이밖에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2019년 연말연시 기간을 겨냥한 전방위 마케팅 홍보 모델로 배우 조정석을 발탁했다.

영화와 뮤지컬,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조정석은 최근 1000만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 ‘엑시트’의 성공에 힘입어 톱스타의 위치를 굳혔다. 

조정석은 자담치킨의 전속 모델로서 앞으로 TV와 라디오, 디지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이 치킨 브랜드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조정석이 등장하는 자담치킨 TV와 라디오 광고는 지난 1일부터 방영중이며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영역 홍보도 함께 진행중이다. 아울러 조정석이 자담치킨 고객들과 만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정돼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