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3 (일)

  • 구름조금동두천 10.5℃
  • 맑음강릉 9.8℃
  • 구름조금서울 14.8℃
  • 구름많음대전 14.2℃
  • 황사대구 11.8℃
  • 황사울산 10.9℃
  • 황사광주 14.7℃
  • 황사부산 11.8℃
  • 구름많음고창 10.9℃
  • 맑음제주 14.2℃
  • 구름조금강화 16.2℃
  • 구름많음보은 11.7℃
  • 구름조금금산 11.6℃
  • 구름조금강진군 11.1℃
  • 구름많음경주시 10.9℃
  • 구름많음거제 12.4℃
기상청 제공

동국제강, 세계 최초 금속가구에 컬러강판 적용

자유로운 가공 가능...목재, 석재 대비 조명 등 액세서리 접목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이 금속가구에 컬러강판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동국제강은 금속가구 전문업체 ‘레어로우(rareraw)’와 함께 금속가구 신제품 ‘SYSTEM000(시스템000)’을 협업하여 론칭했다. ‘SYSTEM000’에는 동국제강의 프리미엄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이 적용됐다.

PCM(Pre-Coated Metal, 선도장 방식으로 생산되는 컬러강판)이 금속가구 제작에 적용된 것은 이번 협업이 세계 최초다.

다양한 질감과 패턴을 구현해낼 수 있는 럭스틸의 장점과, 디자인에 특화된 제품으로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레어로우의 가공기술력이 이번 협업을 성사시켰다.

최근 가구업계에서는 가구에 조명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접목하는 제작방식이 트렌드인데, 컬러강판의 경우 자유로운 가공이 가능해서 목재, 석재 대비 조명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접목하기에 용이한 소재다.

또한 럭스틸은 제품 폐기 후 소재의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동국제강과 레어로우가 협업한 'SYSTEM000'은 동국제강 부산공장 및 페럼타워에 우선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며, 향후 카페, 서점, 상점 등 주요 핫플레이스에 설치 및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레어로우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B2B방식의 영업을 넘어서서, 일반 소비자까지 마케팅 효과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LG생활건강 뷰티브랜드별 4월 성장행보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대표 뷰티 브랜드인 ‘후’와 ‘수려한’, ‘이자녹스’가 각각 다채로운 성장행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최고 럭셔리 궁중화장품 브랜드인 ‘후’는 포시즌스 호텔과 손잡고 한국의 궁중 헤리티지 행사를 전개하는가하면 안티에이징 브랜드 ‘이자녹스’는 새로운 앰배서더로 싱어송라이터 김윤아를 발탁하고 또 ‘수려한’은 발효 수분 라인 ‘수분샘’ 출시 10주년을 맞아, 패턴 스튜디오 ‘로야마드’와 협업한 기획 제품 2종을 각각 선보인 것. 지난달 ‘숨’의 행보에 이어 이들 3개 브랜드의 승부수가 최근 최대 글로벌 시장 중국과 면세점 채널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동사 뷰티사업의 위상을 되찾아줄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먼저 최고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지난 5일부터 6월 말까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한국의 궁중 헤리티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호텔 1층 로비와 접견 공간을 봄을 맞은 ‘왕후의 정원’으로 꾸미고, 한국 공예 장인들의 정신과 철학을 담은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