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공략하라...펀 컨셉 동영상 제작 ‘붐’

2020.06.11 08:40:39

식음료업계의 온라인 유행 콘텐츠 활용한 다양한 영상들 눈길
‘문세윤 국밥송’과 ‘깡 신드롬’ 비, 청하 앞세워 젊은 세대 소통 확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이 유튜브나 SNS 같은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고 또 주된 활동기반이라는 점에 착안, 스타를 앞세워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의 펀슈머 마케팅을 펼치며 이들 세대와의 소통 확대에 적극 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새우깡, 파스퇴르, 스프라이트 등 영상 콘텐츠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bhc에서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을 게재했다.  

약 1분 40초로 구성된 ‘문세윤 국밥송’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먹방을 선사한 전속 모델 문세윤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장점이 부각되는 시즐에 맞춰 “K-BOB FLEX” 콘셉트의 랩과 함께 따뜻하고 푸짐한 큰맘할매순대국의 국밥을 언제 어디서나 배달로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문세윤 국밥송’은 2030 젊은 세대 취향 저격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큰맘할매순대국 측은 온라인에서 젊은 국밥 마니아를 중심으로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먹는다’는 메시지가 담긴 국밥송 콘텐츠가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문세윤 국밥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약 15초의 짧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공개하고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유튜브 주 사용층인 젊은 세대의 관심도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기도 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이번 문세윤 국밥송이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2030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과 지속 소통하며 브랜딩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농심도 지난 4일 ‘깡 신드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비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2017년 발매된 비의 노래 ‘깡’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자 실제 모델로 선정한 것.

농심은 비와 관련된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연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만큼, 이번 모델 발탁이 새우깡에 한층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농심은 깡 열풍이 온라인에서 자연발생 했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제작할 예정이다. 농심은 새우깡과 깡 트렌드를 즐기는 영상을 응모하는 ‘ 새우깡 대국민 챌린지’ 를 추진하고, 그 결과물을 활용해 비와 함께 광고를 만들 계획이다.

롯데푸드의 파스퇴르는 지난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뒤져트’ 레시피 영상을 게재했다. 

이는 저승사자 복장을 한 ‘저승솊’이 우유를 6300번 저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내용으로, 달고나 열풍 등에 힘입어 ‘지옥에서 온 디저트’라는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 파스퇴르가 63도 저온 살균 우유라는 점을 재치 있게 알렸다는 평가를 얻기도 했다. 


이어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지난 7일 ‘쿨섹시돌’ 청하의 ‘멀티 페르소나’ 스토리를 담은 ‘Be Yourself’ M/V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 영상을 통해 짧게 공개된 신곡은 일렉트로닉한 멜로디에 스프라이트 만의 강렬하고 상쾌한 에너지와 청하의 각양각색의 반전 매력이 조화를 이뤘다. 

‘어떤 모습도 Be okay, like it! (중략) Be Yourself’라는 가사를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은 멀티 페르소나적인 ‘나’이며, 이를 거침없이 상쾌하게 표현하라는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티저 영상에서는 가사에 맞춰 화려한 네온 컬러의 의상을 소화하며 테니스 라켓을 어깨에 두르고 강렬한 눈빛을 보내는가하면 팔레트와 붓을 들고 새침한 표정을 짓는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멀티 페르소나를 분출하는 매력을 선보여 M/V 풀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특히,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 익숙한 MZ세대에 맞춰 트렌디하고 힙한 영상 기법을 사용해 다양하고 경쾌한 요소들이 내재된 ‘Be Yourself’ M/V는 지난 9일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