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캉스에 이벤트..유통가, 대세 채널 활용 ‘잰걸음’

2021.07.06 09:05:17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세로 급부상한 판매 채널과 제휴 적극 운영
마켓컬리, 배민, 요기요 등 모바일 주문 플랫폼서 소비자 접점 확대 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품·뷰티 등 유통업계가 대세 판매·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마켓 컬리’ 등을 활용한 소비자 유치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굳어지면서 모바일을 통한 제품 주문 비중이 증가하자 관련 플랫폼을 통한 판매 개척에 나서겠다는 의도로, 시간이 흐를수록 이 같은 트렌드에 동참하려는 열기는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컴퍼니합, 마켓컬리서 최대 70% 할인 및 펫캉스 숙박 패키지 판매


경험소비 중심의 신개념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컴퍼니합(대표 최순호)은 마켓컬리와 손잡고 ‘소노호텔앤리조트 비발디파크’ 패키지 상품을 오는 8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최대 7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레전드히어로즈, 앤트월드, 곤돌라, 양떼목장, 레일썰매, 오션월드 또는 인피니트풀 40%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소노호텔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온돌 객실인 한실과 모던한 느낌의 양실을 포함하여 반려견과 함께 ‘펫캉스’가 가능한 반려견 동반 객실이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반려견과의 휴가를 계획하는 소비자를 위한 소노펫 패키지의 경우 ▲골드 패키지 ▲실버 패키지 ▲스위트 패키지 ▲패밀리 패키지로 구성됐고,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펫 플레이그라운드 입장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고객들이 리조트 방문 시에 반려동물 용품을 지참하지 않아도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식기, 방석, 배변패드 등이 포함된 반려동물 어메니티도 제공된다.

카페베네, 7월 한달간 요기요 오늘의 할인 프로모션 진행

커피프랜차이즈 카페베네는 요기요와 함께 ‘오늘의 할인’ 프로모션을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변 카페베네를 검색 후 메뉴를 담고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결제’로 계산할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이 할인되며, 현장 결제 선택 시에는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다. 

할인 혜택은 최근 출시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피치 플럼 요거트 빙수’와 ‘크로플바’ 등을 비롯한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특히, 배달 인기 메뉴인 1인 빙수도 포함돼 혼자서도 부담 없이 카페베네의 시그니처 메뉴인 빙수를 여름에 시원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이니스프리, 배달의민족과 에코백 증정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의 에코백에 ‘이니스프리’ 손수건을 묶어 새롭게 재탄생한 ‘지구를 지키는 든든한 빽’을 증정하는 행사다.

양사의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두 기업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데, ‘이니스프리’는 화장품 용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공병수거 캠페인’ 등을 진행중이며, 

‘배달의민족’은 불필요한 일회용 수저포크 사용을 줄이기 위한 ‘굿바이 일회용 수저포크 챌린지’ 등 환경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 참여는 7월 15일까지 ‘이니스프리’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구를 위한 실천 다짐을 댓글로 남기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며,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해 7월 19일 개별 연락 및 당첨자 게시판에 안내할 예정이다.

굽네, 초복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치킨과 피자 8천원 할인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 신메뉴 2종(페퍼로니 찹찹 피자, 시카고 딥디쉬 피자)과 굽네치킨 4종(고추바사삭, 갈릭마왕, 볼케이노, 갈비천왕)을 함께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8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굽네치킨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하며 배달의민족 앱을 통한 배달 및 포장 주문 시에 한한다.  

소버스, 마켓컬리 추가 입점 기념··· 최대 70% 할인

건강기능식품 전문 ‘소버스’는 7월 한 달간 마켓컬리 추가 입점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입점 품목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면역비타민 키즈 구미’, 하루 한 알로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플러스 종합비타민’, 하루 한 포로 간편한 면역 관리에 도움을 주는 ‘면역엔 알로에 베라’ 등 3종이며,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면역엔 알로에 베라’는 70%, ‘면역비타민 키즈 구미’는 45%, 고함량 비타민B군을 함유해 활력 보충은 물론 원활한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플러스 종합비타민’은 50% 할인 판매한다.

소버스 관계자는 “엄격한 입점 기준을 통해 엄선된 브랜드만 유통하는 마켓컬리에 소버스 제품이 추가 입점된 것은 고객의 신뢰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버스 제품 라인을 추가 입점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맞춘 라이프스타일 맞춤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