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⑨‘하이브리드 웨어’에 푹 빠진 패션가..승부수는?

2021.08.13 09:31:25

MZ세대 중심으로 아웃도어/일상복 구분 없는 ‘하이브리드 웨어’ 인기↑
패션업계, 기능성과 디자인 앞세워 업그레이드시킨 멀티 웨어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패션업계가 ‘하이브리드 웨어’ 출시에 푹 빠진 모양새다.

13일 패션가에 따르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피트니스는 물론 골프, 등산, 일상복까지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웨어’가 대세로 부상하고 있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해 한 가지 아이템으로 활용은 기본, 어떤 장소에서도 어색하지 않게 입을 수 있는 멀티 아이템 상품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 

이에 패션업계에서는 아웃도어 기능과 실용성, 디자인을 앞세워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하이브리드 웨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저격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업계에서 전해온 아웃도어와 일상복을 오가는 스윔웨어부터, 트래킹에 골프 라운딩까지 각양각색 라이프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브리드 패션 아이템들을 정리해봤다.

애슬래저, 일상복, 골프까지..'하이브리드 웨어’로 영역 넓히는 패션 브랜드 신상 줄출시

래프팅, 서핑 등 여름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워터스포츠용 액티브웨어를 찾는 사람들을 겨냥, 휴양지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다.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수영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능의 스윔웨어를 출시하며 여름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엑스프리즈마 알파’는 워터스포츠, 실내운동복, 데일리룩으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엑스프리즈마’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생활방수 기능으로 물 속 저항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이염과 워터용 원단 특유의 광택을 없애고 일반 레깅스와 같은 매트한 질감으로 제작돼 일상 운동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99%로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땀과 물을 빠르게 건조하는 흡한속건 기능과 시원한 감촉으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골프와 테니스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을 겸할 수 있는 우먼라인 ‘투인원 패널 플레어스커트’도 선보였다. 활동성을 더한 짧은 이너 레깅스 위에 스포티한 포인트를 더한 플레어 라인이 포인트이며, 부드러운 촉감과 시원한 쿨링 기능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도와준다.

또한 최근 골프가 MZ세대의 새로운 문화 활동이자 취미로 부상하면서, 필드 위에서 본인만의 스타일을 뽐내고 싶은 골린이들을 겨냥한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도 인기를 더하고 있다. 

LF의 브리티시 골프웨어 헤지스골프는 ‘라이블리 퍼포먼스’를 새 슬로건으로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소재, 컬러, 패턴의 세 가지 요소를 활용한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무채색 중심의 기존 골프웨어에서 벗어나 화려한 색감과 감각적 패턴을 전면에 내세우고, 여름과 어울리는 화사한 파스텔톤 중심으로 출시됐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돼 디자인과 기능성 면에서 우수하다는 것.

프로스펙스는 트래킹부터 골프 라운딩까지 아웃도어와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다목적 워킹화 ‘투어링 보아(Touring Boa)’를 선보였다. 

이 신발은 아웃도어 활동과 스포츠를 경계없이 다양하게 즐기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을 반영해 제작한 멀티 유즈 워킹화로, 독보적 쿠셔닝 기술과 안정적인 접지력, 방수 기능, 보아 다이얼 등을 갖췄고, 끈 대신 다이얼로 피팅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아치 서포트와 힐 쿠션이 강화된 고급형 인솔을 적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무게를 분산시키고 에너지를 흡수해줘 일상생활부터 트래킹이나 골프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에도 적합한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기록적인 무더위로 냉감 티셔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시원함을 무기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데일리룩으로도 포멀하게 매치 가능한 제품들도 출시됐다. 

K2의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는 여름철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냉감 폴로 티셔츠다. 이중냉감 기능을 극대화해 빈틈없는 시원함을 제공하며, 땀과 끈적임을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얇고 시원한 냉감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땀이 나도 몸에 붙지 않고, 시원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목 카라 안감 부분에 냉감 폴리에틸렌 소재를 적용해 착장 시 목덜미 부분이 시원하도록 설계됐다.


레드페이스에서는 현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스타일까지 고루 갖춘 ‘엘리 쿨 요꼬칼라 7부 우먼 티셔츠’ 등 다양한 ‘하이브리드 우먼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중 ‘엘리 쿨 요꼬칼라 7부 우먼 티셔츠’는 자체 개발 소재인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소매 부분에 패턴을 삽입해 유니크함을 더했으며, 

카라 단추에도 각기 다른 문양으로 포인트를 줬다. 어디서나 가볍게 입기 좋은 캐주얼한 스타일로 색상은 네이비, 화이트로 구성됐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