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트렌디어패럴, 프롬비기닝' 기획전 초대

2023.07.15 10:51:02

“인기 쇼핑몰 입점 행렬에 새 유저 유입 및 쇼핑몰 매출 증대 효과 봐”
23일까지 ‘트렌디어패럴’, ‘프롬비기닝’ 인기 상품 ‘릴레이 기획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No.1 패션 쇼핑앱을 지향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의 ‘에이블리’가 인기 쇼핑몰들의 연이은 신규 입점을 기념해 마련한 '릴레이 기획전'에 초대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자사앱 입점 마켓 수는 4만 5천여 개로 패션 버티컬 앱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최근 쇼핑몰 성장세가 특히 돋보이고 있다. 

6월 기준 에이블리 누적 입점 쇼핑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으며, 6월 한 달간 ‘프롬비기닝’, ‘트렌디어패럴’, ‘더무드’, ‘디프니’ 등 업계에서 주목하는 200여 개 인기 쇼핑몰이 연이어 입점했다. 

또한 쇼핑몰 입점을 통해 상품력을 강화한 결과, 유저 유입 및 쇼핑몰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이는 또 다른 신규 마켓 입점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안착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번 ‘릴레이 기획전’은 17일까지 진행되는 '트렌디어패럴 단독전'과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프롬비기닝 단독전'으로 운영된다. 

트렌디한 감성으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쇼핑몰 '트렌디어패럴'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며, 다양한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썸머 핀턱 와이드 슬랙스’, ‘썸머 투웨이 팬츠’ 등 심플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의 여름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쇼핑몰 ‘프롬비기닝’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프롬비기닝’은 입점 첫 주 대비 2주 차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하며 입점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동기간 쇼핑몰에 대한 유저 관심을 나타내는 ‘마켓 찜’ 수도 110% 증가하며 MZ세대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4세대 쇼핑몰’ 입지를 다지는데 성공했다. 

고객들은 이번 단독 기획전을 통해 ‘다이브 거즈코튼박시셔츠’, ‘마요르카 스트라이프 나시 원피스’, ‘레이어링 뷔스티에 원피스’ 등 ‘프롬비기닝’ 인기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와 입점 쇼핑몰 간 시너지 효과는 6월 진행한 다수 협업 프로모션을 통해 일찍이 증명됐다. 인기 슈즈 큐레이션 쇼핑몰 ‘사뿐’ 거래액은 기획전 직전 주 대비 248% 대폭 증가했으며 ‘아뜨랑스’, ‘육육걸즈’, ‘로즐리’ 거래액은 행사 전주 대비 2.5배가량의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했다. 

최근 업계 루키로 떠오르는 신생 쇼핑몰 ‘애니원모어’는 기획전 기간, 일주일 만에 억대 거래액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주간 거래액을 경신했다. 

이른 더위, 여름휴가 등 시즌 이슈를 반영한 다채로운 기획전을 통해 에이블리 유저 취향에 맞는 히어로 상품을 발굴에 성공하며 쇼핑몰 매출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 측 분석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우리 유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쇼핑몰의 입점으로 고객 쇼핑 만족도 향상은 물론, 입점 마켓 역시 매출 상승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쇼핑몰들의 개성 넘치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