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유기동물 지원에 문화재 정화..사회공헌 ‘분주’

2022.02.19 09:07:52

덕수궁·수원·대전·인천에서 지역 문화재 정화활동 릴레이 전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목적의 기금 1억 원도 기부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스타벅스(대표 송호섭)가 올해 벽두부터 다방면에 걸친 공헌 활동에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우리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17일 덕수궁 석조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인천 수원 대전 부산 등 전국의 우리 문화재 지키미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 등 정화활동을 펼치는가하면, 지난 15일에는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하고 앞으로도 공동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것.  

이는 지난해 우리 커피전문점업계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정립한 업계 리딩기업 다운 행보라는 평가다.
 
덕수궁, 수원 화성, 대전, 인천서 문화재화재 지킴이 활동 전개  


먼저 스타벅스는 지난달 17일 자사 파트너 30여명과 함께 덕수궁을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고궁 관람을 위해 덕수궁 석조전의 마루와 창틀, 기둥 등의 정화 활동을 펼쳤고, 더불어 석조전에서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 후원 등을 위한 1천만원의 문화재 보호기금도 전달했다. 

이어 이달에는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 오덕만)와 함께 한달 간 수원화성, 대전 동춘당, 인천향교, 부산 금정산성 등 지역 문화유산을 방문, 전국 150여명의 파트너들과 함께 문화재 지킴이 활동도 펼쳤다.  

지난 14일 수원 지역 파트너 20여명과 함께 수원 화성 및 수원천 주변의 플로깅활동을 펼쳤고, 15일에는 대전 지역 파트너 20여명과 대전 동춘당 및 소대헌·호연재 고택 일대에 대한 정화 활동을, 또 17일에는 인천 지역 파트너들과 인천향교를 방문해 봉사 활동을 전개한 것. 

스타벅스는 이번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며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2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하고, 18일 부산 금정산성에서도 정화 활동을 펼치는 등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연중 지역별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지급 및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 기부


또한 스타벅스는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향후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 캠페인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그 일환으로 지난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향후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펫티켓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공공장소에서 함께할 때 지켜야 할 주의 사항과 반려동물을 만났을 때의 올바른 행동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스타벅스와 동물자유연대는 펫티켓을 전파하기 위한 영상 제작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배변 봉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가족이 된 사연을 가진 반려동물가족 스토리 전시를 진행하는 등 향후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더북한강R점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올바른 펫문화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