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막걸리·맥주...2021 한정판 에디션의 ‘유혹’

2021.01.03 10:24:51

동백꽃과 베이지 컬러 화장품부터 ‘소’를 주제로 한 주류 제품 등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업계가 새해 벽두부터 각양각색 에디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전에 뛰어들고 있다.  

제주 동백꽃의 붉은색 꽃잎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나 올해를 상징하는 ‘소’를 주제로 한 에디션, 또 겨울부터 봄까지 무드 있는 메이크업 연출에 힘을 보태줄 베이지 컬러 컬렉션 등 주류부터 미모를 뽐내고 싶은 여심 자극 화장품까지 다양한 한정판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2021 제주 컬러 피커 동백꽃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동백꽃의 붉은색 꽃잎에서 영감을 받은 메이크업 컬렉션 ‘2021 제주 컬러 피커 동백꽃 에디션’을 지난 1일 출시하며 배우 신예은과 함께한 두 가지의 메이크업 룩 화보를 공개했다. 

‘제주 컬러 피커’ 프로젝트는 제주의 자연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색을 찾아내는 이니스프리 메이크업만의 컬러 여정. 특히 올해 에디션에는 흰 설경 사이에 빨갛게 피어난, 크고 붉은 꽃잎이 따뜻하고 맑은 동백꽃의 컬러를 담아낸 5가지 제품군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동백 블루밍 블러셔 2종과 ▲동백 치크 브러시 ▲동백 꽃잎 틴트 3종 ▲동백 아이 팔레트, ▲동백 릴리프 립 오일 등으로 동백꽃이 지닌 맑은 레드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니스프리는 ‘2021 제주 컬러 피커 동백꽃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배우 신예은과 함께한 2가지 컨셉의 메이크업 룩 화보도 선보였다. 

화보 속 신예은은 이번 에디션의 메인 컬러인 레드 컬러를 활용해 화사하고 맑은 느낌의 레드 카멜리아 메이크업 룩과 핑크 컬러의 블러셔와 핑크 베이지 색상의 립으로 사랑스럽고 따뜻한 핑크 카멜리아 메이크업 룩을 연출했다. 

RMK, 부드럽고 우아한 베이지 감성 담아낸 ‘SS 2021 컬렉션’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RMK는 부드럽고 우아한 베이지 감성을 담은 RMK SS 2021 컬렉션을 온라인 ‘롯데ON’을 통해 지난달 31일 선출시하고, 오는 8일 공식 론칭에 들어간다. 

RMK SS 2021 컬렉션은 도심 속에서 피어나는 꽃처럼 부드러운 베이지 감성을 컬러로 담아냈다. 분위기 있는 베이지 감성 무드가 핑크부터 코랄, 브라운에 녹아들어 다채로운 색감 구성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아이 섀도우 듀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블러쉬 듀오, W 아이브로우 컬러즈를 포함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립스틱’과 ‘네일 폴리쉬’는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칭따오, ‘2021 신축년 기념 복맥 에디션’ 출시


글로벌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는 대세 연예인 장도연과 함께 2021 신축년 기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이어지는 칭따오만의 신년맞이 시리즈로 올해는 소띠 연예인 장도연이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한 점이 눈에 띈다. 장도연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친필 사인을 담은 것. 

보틀 디자인은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과 붉은색을 사용했고, 선물 가득한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흰 소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신년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시각화했다. 

또한 화제가 되었던 장도연의 ‘따봉’을 따라하고 있는 흰 소의 모습과 함께 ‘행복(福)하소’라는 문구로 유머코드도 녹여냈으며, 패키지는 알루미늄 보틀(473ml*2입)과 미니잔(170ml*2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특히 미니잔은 청도의 상징이자 칭따오 맥주로고인 잔교와 장도연의 독특한 친필사인을 함께 새겨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칭따오 복맥 에디션’은 각 분야 아티스트와 협업해 그 해를 상징하는 띠와 연계한 한정판을 선보여 매년 완판중이며, 민화 최미경 작가와 협업한 ‘황금개’(2018), 토이오일 이동윤 작가와 ‘황금돼지’(2019), 웹툰 주호민 작가와 ‘흰쥐’(2020) 등의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서울장수, 신축년 맞이 한정판 ‘인생막걸리’ 출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힘찬 새해 기운을 담은 ‘신축년 한정판 인생막걸리’를 내놨다. 

서울장수에서 장수 생막걸리 이후 22년만에 선보인 인생막걸리는 알코올 5%의 저도주 생막걸리로 기분 좋은 단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으로, 출시 4개월 만에 100만병 판매,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540만병을 돌파해 이례적인 막걸리 히트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신축년 한정판 인생막걸리’는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소의 기운을 패키지 가득 담아냈으며 또한 힘찬 새해를 희망하며 귀여운 소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옥의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컬러를 강조해 트렌디한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특히 일러스트 하단부에는 ‘나만의 인생 소확행’, ‘일상 로그아웃! 오늘도 수고했어, 나의 인생’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넣어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내며 재미와 친근함을 전달한다는 평도 얻고 있다. 15만병 한정으로 판매되며,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 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