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신용카드 큐레이션&주식·펀드거래 서비스 출시

2021.04.29 08:39:22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카드 추천을 모토로 한 ‘카드몰’ 탑재
‘유진투자증권’과 제휴 주식 및 펀드 거래 '투자몰’ 오픈, 서비스 영역 확장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이 2016년 8월 출자해 설립한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 기업 ‘핀크(대표 권영탁)’가 금융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1일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카드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카드몰’을 론칭한다고 밝힌데 이어 22일에는 유진투자증권과 손잡고 자사 앱에서 바로 주식 및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는 '투자몰’을 오픈,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선 것.

설립 이후 현재까지도 확실한 영업기반 구축 및 영업실적 호전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핀크’에게 이들 서비스가 하나의 터닝포인트로 작용할지 핀테크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핀크 카드몰’ 론칭

먼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카드 추천을 모토로 론칭한 ‘카드몰’은 주요 카드사의 알짜배기 신용카드를 한데 모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생활 방식에 따른 맞춤형 카드 추천부터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사별 인기가 높은 신용카드를 보여주는 ▲’인기 신용카드’와 연령대, 취미, 직업 등 키워드에 따른 맞춤형 카드를 찾아주는 ▲’키워드별 혜택 카드’,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여러 할인 혜택을 갖춘 카드를 선별해 주는 ▲’맞춤형 카드 찾기’ 등 총 3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맞춤형 카드 찾기’를 통해 커피, 쇼핑, 영화 등의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취향에 맞게 조합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를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카드몰에서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대상으로 최대 13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캐시백 증정 문구가 적힌 카드 배너를 통해 ‘이벤트 응모하기’를 완료한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핀크 앱 카드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향후 핀크 카드몰은 가맹점 프로모션 쿠폰 증정 등 고객 혜택을 한 차원 더 높이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제 핀크 앱 하나로 주식·펀드 투자를”...유진투자증권과 ‘투자몰’ 선봬

이어 핀크는 ‘유진투자증권’과 제휴를 맺고 핀크 앱에서 바로 주식 및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는 '투자몰’을 오픈,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핀크 이용자는 별도의 증권사 어플이 없어도 핀크 앱 하나로 코스피·코스닥, ETF·ETN 등 국내외 주식 및 펀드 거래는 물론, 투자 종목의 현재가, 호가, 재무상태, 차트 등의 정보도 바로 확인이 가능해 소비자 편익 및 플랫폼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핀크는 투자몰을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를 볼 수 있는 금융 SNS ‘핀크리얼리’와 연계해 서비스 간 시너지도 올릴 계획이다. 핀크리얼리에서 타인의 투자 현황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관심이 가는 투자 종목을 클릭해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매수 및 매도를 할 수 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핀크앱 메인 화면에서 ‘주식·펀드’를 클릭하면 '투자몰'로 연결되며, 투자몰 페이지에서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 비밀번호 설정을 마치면 바로 핀크 앱을 통해 주식 및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다. 

핀크는 ‘투자몰’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핀크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핀크 앱 내 ‘투자몰 오픈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2만 핀크머니를 증정한다. 

더불어, 계좌 개설 당월 거래 금액(매도, 매수 포함)에 따라 핀크머니를 추가 지급한다. 주식 거래 300만원 이상 시 4만, 펀드 거래 금액 100만원 이상 시 2만 핀크머니를 각각 지급한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유진투자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별도의 주식거래 앱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핀크 앱에서 바로 주식 및 펀드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며 “타인의 실제 투자 내역을 보고 따라할 수 있는 핀크리얼리가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바로 주식 및 펀드 거래 기능도 추가함으로써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확대했다”고 자신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