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여름 휴가비&스티커 경품 프로모션 ‘초대’

2022.06.21 07:40:57

치킨 먹고 여름휴가 떠나자~!‘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진행
‘뿌찌X밍밍이’ 인스타 스티커 18종 출시 기념 이벤트도 운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치킨이 여름 휴가비 지원 행사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 기념 경품 증정 이벤트에 초대했다. 



먼저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 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선정, 1등 3명에게 100만 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이벤트를 적극 알리기 위해 인스타툰 작가 '펜낙'과 콜라보로 인스타툰을 공개하고 있다. 해당 인스타그램에 ‘이번주는 bhc치킨이다’, ‘신박한 이벤트다’, ‘재미있겠다’ 등 수많은 공감 댓글이 이어지면서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GIF) 18종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지난 4월 카카오톡을 통해 첫 선보인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유효 기간(30일)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는 것과 동시에, bhc치킨과 함께 피크닉 시즌을 만끽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이번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를 기획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움짤'이라고 일컫는 영상 파일 기반 스티커로, 이번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 중 인기가 높았던 10종에 피크닉 콘셉트를 적용한 8종이 신규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스티커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와 함께 즐기는 피크닉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피크닉 모습이 담긴 콘텐츠(사진 또는 영상)를 발행하기 전 상단 스토리 꾸미기 아이콘을 눌러 ‘GIF 메뉴’에서 'bhc치킨‘ 또는 ‘bhc치크닉’을 검색한 후,

원하는 스티커를 선택해 콘텐츠에 삽입한 뒤 bhc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와 필수 해시태그(#bhc치크닉)를 등록해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단, bhc치킨 메뉴와 함께 인증할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피크닉 테이블&체어 세트(1명), 레디백+뿌찌 스티커(10명), 뿌찌 손풍기(20명)가 각각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 시즌 이슈 등을 고려한 다양한 행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을 지난 4월 무료 배포했는데 ‘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bhc치킨의 캐릭터이고,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해 제작됐다. 

첫 배포 19분 만에 5만 개가 전량 소진됐고 2차 배포에서도 6분 만에 2만 5천 개가 소진되는 등 고객 호응이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