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③요놈 드셔볼래요?..커피집 별별 디저트 ‘제안’

2023.03.15 06:48:02

소금빵·스콘·파티팩케이크·간식꾸러미 등 다채로운 디저트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들이 소금빵 등 베이커리부터 간식꾸러미, 다인용 케이크인 파티팩에 이르기까지 고소하고 짭짤·달콤한 별별 디저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커피·음료와의 궁합을 제안했다.


이디야커피, 소금빵,‘스콘’ 등 베이커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 2종과 ‘스콘’ 1종을 출시했다. 

이번 베이커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플레인 소금빵 ▲소세지 바질 소금빵 ▲소금 버터 스콘 등 3종으로, 고소하고 짭짤한 맛으로 음료와 함께 간식은 물론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플레인 소금빵’은 고소한 버터와 짭짤한 소금의 조화뿐 아니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을, ‘소세지 바질 소금빵’은 입안 가득 바질의 향과 소세지를 더해 맛과 식감의 재미를 더했다. 

또 ‘소금 버터 스콘’은 버터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고소하고 짭짤한 스콘으로 딸기잼이 함께 제공돼 단짠단짠의 조화 또한 즐기기 좋다는 것. 

아울러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캣(COOKAT) 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소금빵 2종’과 ‘스콘 1종’, 아메리카노(L) 3잔이 포함된 모바일교환권을 한정 수량 40% 할인 판매하며, 또한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소금빵 2종’ 및 ‘스콘 1종’을 비롯한 이디야커피 제품 10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음료와 함께 간편히 즐기기 좋은 베이커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객 선호도와 트랜드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MGC커피, 길거리 간식 2탄 ‘모락모락 간식꾸러미’ 출시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는 메가MGC커피가 두 번째 간식 시리즈로 ‘모락모락 간식꾸러미’를 내놨다. 간식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앙버터 호두과자, 찐빵 4종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60만 개 누적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모았던 따끈따끈 간식꾸러미(팥 붕어빵, 앙버터 호두과자, 초코 조개빵)와 구성에 차별화를 뒀다. 

팥 붕어빵은 슈크림 붕어빵과 짝꿍을 이뤄 부드럽고 달콤함 두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고,찐빵은 폭신하고 말캉말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따끈따끈 간식꾸러미에서 선호도가 높았던 앙버터 호두과자도 메뉴에 포함시켰다. 

전국 2,000여 매장에서 언제든 구매 가능하며 자사 ‘메가오더’ 앱을 통해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제품을 바로 픽업할 수도 있다. 

아울러 모락모락 간식꾸러미 출시 기념 디저트 세트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모락모락 간식꾸러미+아메리카노 구매 시 1,000원 할인판매하며 11번가, 티몬, G마켓 등 다양한 제휴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 출시…”맛있는 건 함께”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인기 미니케이크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홀사이즈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좋은 큼직한 박스형의 홀케이크로, 지난 12월 출시한 프리미엄 미니케이크 쏘스윗박스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생일, 브라이덜샤워, 홈파티 등 2030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파티 문화를 반영해 기획됐다.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무스와 커피시럽을 더한 촉촉한 시트에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가 조화로운 티라미수와 크림치즈와 블랙쿠키를 켜켜이 쌓은 부드럽고 달콤한 쿠키앤크림 총 2가지로 출시됐다. 

특히 케이크 상단이 넓어 다양한 토퍼, 초뿐 아니라 마카롱, 초코볼 등을 활용해 취향에 따라 나만의 파티 케이크로 꾸미기도 좋다. 두 제품 모두 파티팩 전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된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