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한손엔 신제품 또 한손엔 나눔봉사..‘훈훈’

2023.08.30 08:21:15

컵라면 같은 시리얼 3종 출시에 이어 소비자와 ‘맥심 사랑나눔’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최근 색다른 신제품 출시와 함께 자사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깨 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과 제품을 기부하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해 공급하는 식음료 명가 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동서식품은 지난 24일,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의 인기 제품을 컵 타입으로 즐길 수 있는 포스트 컵 시리얼(30g) 3종을 출시했다. 

옥수수를 주원료로 각종 비타민과 철분을 함유해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제격인 ‘콘푸라이트 컵’과 귀리, 보리 등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든 고소·바삭한 초코볼이 특징인 ‘오곡 코코볼 컵’,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풍미가 일품인 ‘오레오 오즈 컵’ 등 3종이다.  

집, 학교,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나 시리얼을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별도의 용기 없이도 컵에 담긴 시리얼에 우유,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포스트 컵 시리얼 3종 가격은 편의점 기준 1,900원이다.

이어 지난 25일에는 맥심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개해온 고객 참여형 봉사로,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했다. 

특히 올해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 과자집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동서식품은 포스트 시리얼과 오레오, 제티, 미떼,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관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속되어 온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